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16. FAN - 어둠속양초 지음

728x90
반응형

바로 전 리뷰한 책이 너무 공부를 많이 한 느낌이라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읽으려고 골라봤는데요.

저는 딱히 책의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재밌으면 다 읽어보는 편입니다.

초판이 2007년도에 나왔고 지금은 절판된 책이구요.

인터넷소설이라 아마 금방 절판됐을 것 같네요.

원래 추천/비추천은 리뷰에서 작성하는데 그냥 서두에서 바로 적어봅니다.

어차피 절판이라 구하기 어려운 책이기도 하고요.

다른 양질의 책들이 많은데 굳이 인터넷소설 읽으라고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또 배경이 학굔데 고등학생이 음주, 흡연하는 장면이 있어서 더더욱 추천하지 않습니다.

리뷰 읽어보고 읽어보고 싶으시면 구해서 읽는 것까지 말리진 않습니다.

728x90
FAN 간략 소개

동신 재단 산하 동신고등학교의 인기남 신준혁&정유혁
이 두 남정네는 교내 팬클럽까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신준혁의 팬인 이혜린이 정유혁과 엮이면서 벌어지는 학원로맨스 인터넷소설이다.
FAN 줄거리

1권에서는 여주인공 이혜린이 신준혁 팬클럽에서 활동하는 모습부터 시작해서 학생회에 들어가면서 본격적으로 신준혁&정유혁과 엮이게 되고 정유혁과 사귀게 되기까지의 내용이 담겨있다.
2권에서는 이혜린이 정유혁과 사귀기 시작하면서 달달한 모습도 보여주고 싸우기도 하는 모습도 보여주다가 12월 31일에 이혜린의 집에 친구들이 모여 파티하는 장면으로 끝이 난다. 완결 후에도 신준혁 번외이야기, 혜린이 친구 윤이와 혜린이 삼촌 마이클의 번외이야기, 이혜린과 정유혁이 만난 지 9년 뒤 이야기도 나온다.
뭐 결국 둘이 결혼했다는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반응형
리뷰

서두에도 적었지만 다른 양질의 책들이 시중에 많은데 굳이 인터넷소설을 읽으라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귀여니소설, 은반지소설이 나왔거든요.
늑대의유혹, 그놈은멋있었다, 테디보이 아시나요?
저는 인터넷소설 세대입니다ㅋㅋㅋㅋㅋㅋ
저 학생 때는 책대여점이 많았어서 빌려서 인터넷소설 많이 읽었었는데요.
많이 읽다 보니까 나름 취향도 생기드라고요.
이모티콘 너무 많은 거 안 보고 줄거리 너무 유치한 거 안 보게 되고 제일 좋아했던 인터넷소설 작가가 어둠속양초님이었는데 결국 책까지 사게 되었다는....뭐 그런 스토리가 있습니다.
인터넷소설은 주인공이 다 학생이거든요, 제가 학생이었어서 그런지 꽤나 재밌게 읽었드랬습니다.
잡설은 그만 하고 책 리뷰를 하겠습니다.

꽤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혜린이 삼촌 캐릭터가 코믹하게 나오는데 그렇게 된 데는 꽤나 심오한 이유도 있구요.
여주인공, 남주인공보다 혜린이 삼촌 캐릭터에 애정이 가더이다.
인터넷소설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실 거 같은데요.
공통점이 있습니다.
1. 여주인공 예쁘다.
2. 남주인공은 잘생기다 못해 돈도 많고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해서 인기가 엄청 많다.
3. 악녀가 등장해서 남녀주인공의 사랑을 방해한다.
4. 여주인공한테 절친 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책도 1,2,4번 해당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3번 특징 약간 보이긴 하는데 그다지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배경이 고등학교이고 주인공도 고등학생이라 성인 로맨스소설 보는 것보다 다소 유치할 수도 있고요.
제가 30대가 되어서 읽어보니 고등학생이 사랑타령하니까 좀 이상해보이기도 하더라고요.
그래도 개그코드가 저랑은 맞는 편이라 재밌게 읽긴 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소설 중에서도 스토리 어색한 거 없이 잘 써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학생인데 음주하는 장면 나오고 흡연하는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는 책은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