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 콰트 - 레티와 함께 하는 웨이트 첫 걸음 완강!

728x90
반응형

프로그램 6개째 끝냈습니다.!!

런지랑 플랭크랑 데드리프트...

한 거 많은데 왜 때문에 스쿼트만 생각나는지...

728x90

11강에서 스쿼트만 4개면 스쿼트만 생각날만도 하죠?ㅋㅋㅋ

 

처음 1,2,3강에서 런지랑 스쿼트하고 나서 근육통 때문에 고생했다죠.

엉덩이부터 앞옆뒤허벅지까지;;

앉았다 일어서면 저절로 입에서 곡소리가 나옵니다ㅋㅋㅋ

 

근데 후반에 스쿼트 강의하고 나서는 좀 허벅지가 얼얼하긴 했는데

후들후들까지는 아니고

근육통 올까봐 긴장했는데 하루 지나서 멀쩡하길래 내일 고생하겠구나 했는데 하루 더 지나도 고통 없음

 

점점 근육통이 약해지고 있다는 건 확실히 느껴진다.

반응형

이 강의는 근력 운동을 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상체 운동은 그냥 들어도 괜찮지만 손목이나 무릎에 무리가 가는 운동은 미리 운동 부위를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고 시작하는 게 낫겠다.

스쿼트는 그냥 바로 하기가 뭣해서 다른 강의 따라하고 했는데도 무릎에서 가끔 소리나고...

 

왼쪽이 별로 안 좋은지 왼쪽 골반부터 왼쪽 다리, 왼쪽 무릎에 자극이 많이 오는 편이다.

골반이나 무릎에서 소리나는 건 오른쪽에서도 난다.

근데 땡기고 그런 건 왼쪽이 더 심함ㅋㅋ

 

아무튼 근육통이 점점 덜하다는 게 느껴지니까 운동이 잘 되고 있구나 싶다!!

아직 볼록하지만 배도 많이 들어간 것 같고ㅋㅋㅋㅋ

그치만 허벅지 안쪽살은 아직 붙어서 떨어지지 않고 있고ㅋㅋㅋ어서 헤어져!!!!!!!!!

 

이제 소도구 쓰는 운동프로그램들만 보여서 아마 바로폼 쓰는 필라테스로 돌아가지 않을까 싶다.

근력 운동했으니까 쭉쭉 펴줘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