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수원여행] 수원화성박물관 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어제 수원에 다녀왔는데요!

점심 먹고 나서 수원화성박물관으로 향했어요!

날씨도 너무너무 좋고 연무대, 신풍루 근처에서 연 날리는 분들도 아주 많이 보여서 모두 평화로운 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신풍루 근처에서 화성행궁 쪽 하늘을 찍어봤어요!

날씨 넘넘 좋죠!!

수원화성박물관으로 향하던 길에 현수막 발견.

주말인데도 사람이 많지 않아 홍보가 부족한 게 아닌가 싶었네요.

수원화성박물관 근처에 있는 비석이에요.

이 기구들을 이용해서 수원화성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으로 따지면 크레인 같은 용도일까요?

박물관 입구입니다!

728x90

들어가니 카페가 바로 보여요.

어린이 공간입니다.

수원화성박물관은 유료인데요.

어제는 새빛세일페스타 진행으로 무료관람으로 진행되었어요.

럭키~

1층에서 2층으로 가는 계단 옆에 수원화성을 작게 축소해놓았어요.

1층 기획전시실에는 평강 채씨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평강 채씨 가문에서 기증을 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화성축성실에서는 화성축조와 관련된 전시를 보실 수 있어요.

알고 보니 화성 축성 공사 총 책임자가 평강 채씨였다는 거.

그래서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전시를 하는구나, 했네요.

화성문화실에서는 혜경궁 홍씨와 관련된 내용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이름 그대로 문화와 관련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1층 로비에 기념품샵이 있고요.

카페와 붙어있어요.

와이파이가 되길래 포스팅도 할 겸 블루베리라떼 한잔 마시고 방화수류정, 화성 야경 보러 갔어요~

화성박물관 둘러보시면 정조가 얼마나 수원화성에 공을 들였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