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31.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 - 심교언 지음

728x90
반응형

728x90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 간략 소개

"하늘이 무너져도 버는 사람은 벌기 마련!?"

부동산 투자의 중심을 바로잡아주는 단 한 권의 책!

정말 어렵다. 지금 상황만 보면 잔뜩 움츠리고 있어야만 할 것 같다. 새 정부 부동산 정책 압박이 이어지고 있고, 주택가격도 갈팡질팡한다.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중심을 잡아야 한다. 잘못된 시장 판단으로 평생 회복 못할 타격을 입고, 한 번의 현명한 거래로 벼락부자가 되는 것이 부동산 투자다. 그래서 더더욱 '지금 한 순간'의 몇 가지 상황을 토대로 막연히 투자해선 안 된다. 과거의 정확한 데이터와 수많은 사례를 모아 현재 상황 위에 얹어 보아야 한다. 무엇이 일치하고 무엇이 어긋나는지, 어디를 어떻게 지금 상황에 적용시킬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 보면 분명 답이 나오게 된다. 단언컨대, 부동산 투자의 가장 명확한 성공 공식은 딱 이 하나뿐이다.

이것이 바로 <<부동산 왜 버는 사람만 벌까>>를 읽어야 하는 이유다. 저자 심교언 교수는 그동안 연구해온 '부동산가격의 법칙'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아내었다. 우리나라는 물론 각국의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분석해 '가장 올바른' 결론을 내는 데 주력했다. 또 권말에는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소신 있는 분석과 의견을 제시해 독자들의 현명한 투자를 돕는다.
반응형
리뷰

참으로 오랜만에 경제도서를 읽어봤습니다.
시드머니가 없어서 투자 관련 책은 잘 안 읽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을 사야겠다! 하고 특정해서 구매한 건 아니고 알라딘 중고서점 갔다가 눈에 띄어 집어온 책이에요.
주식, 선물, 블로그, 유튜브 등등 경제도서도 종류가 많은데 부동산을 읽은 이유는
아무래도 이제 나이가 30대에 접어들다 보니까 집을 갖고 싶더라고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지은이 이름이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느낌도 들었는데 뉴스 기사에서 본 적 있었다는 거ㅋㅋㅋㅋ
건국대학교 교수님이시랍니다.

전에 경제도서인가? 하고 읽었던 역행자가 자기계발도서였다는 점에 미루어보아 경제도서 리뷰는 이 책이 처음인 것 같은데요.
정말 내가 경제에 문외한이구나, 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 책이네요.
사실 사람들이 다 집값 비싸다고 하니까 비싼가보다 하고 살았는데 각국 대도시의 데이터를 다 모아놓고 보니까
비싸다고 하는 건 사람들 개인의 생각일 뿐이지 실상은 그렇지가 않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요ㅠㅠ
사실 사람들은 어떤 물건이 1000원이고 그 물건을 계속해서 1000원 주고 사고 있다고 가정할 때
10원만 올라도 왜 이렇게 올랐냐, 너무 비싸다고 하잖아요ㅋㅋㅋㅋㅋㅋ
그냥 그거랑 비슷한 이치인 거 같네요.

그리고 읽다 보면 왜 서울의 집값이 다른 지방도시보다 비쌀 수밖에 없는지도 알게 되고요.
근데 이건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알겠죠?ㅋㅋ

수요와 공급이라는 것도 사는 '사람', 파는 '사람'이 주체인 거라
사람 행동을 어떻게 예측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이 책도 과거부터 누적되어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써져있는 게 대부분이고요.
부동산 상황이 어떻게 될지 저자가 예언자가 아닌 이상은 부동산학과 교수님이라고 해도 알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요.
다만 일반인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으로 대답을 해줄 수는 있겠죠.

부록으로 '심교언이 보는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이 있는데요.
문재인 정부 때 쓰여진 도서이니 문재인 정부 정책을 평가하는 겁니다.

책 표지에 '정책에 흔들리지 않고 고수익을 부르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아주 틀린 말도 아니긴 한데 너무 맹신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책 보고 부자될 거면 거지 없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