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용인여행] <백남준아트센터> 방문 후기(기흥구 가볼만한 곳)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백남준아트센터에 다녀왔어요~

기흥역 6번출구에서 20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걸어가는데 꽃들이 많이 피어있길래 사진 몇 장 남겨줍니다~

우왕 백남준아트센터가 보여요~

백남준아트센터 맞은편에 있는 곳인데 화분 만드는 곳인가?..
사람이 좀 돌아다니더라고요~

밥 먹고 야외테이블에서 커피도 한잔~

아침 안 먹고 나왔는데 집 근처에서 먹기 싫어서 백남준아트센터 주변에 있는 식당에서 아점으로 뚝배기불고기 먹었어요~
운영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영업합니다ㅋ
이게 진정한 워라밸이지ㅋ

728x90

뮤지엄파크 주차장인데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박물관 통합으로 운영하나 봐요~

전시작품 옆에 설명으로 큐알코드가 있어서 찍어봤는데 이게 나오더라고요~
좀 더 자세한 해설을 보고 싶다면 찍어보셔도 될 거 같아요~
저는 데이터가 없어서 다 찍어보진 않았어요~

미디어아트계의 큰별이 졌으니 그 뒤를 잇는 작가도 있겠죠?
2층에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는데요~
 
제일 기억에 남는 건 노진아 작가의 가이아였습니다~
좀 모습은 무섭게 생겼어요ㅠㅠ....
눈 감고 있는데 가까이 가면 눈 뜨고요.
말 걸면 인공지능으로 대답을 해주는데 너무 적절한 대답을 해주고요.
근데 나보다 더 시크함ㅋㅋㅋㅋㅋㅋ
여기서 뭐해요? 라고 했더니 '너랑 대화하고 있잖아' 이런 식의 대답이 돌아왔음ㅋㅋㅋㅋ
(그걸 물어보는 게 아니잖앜ㅋㅋㅋㅋㅋㅋㅋ)
왜 여기 있어요? 라고 했더니 '나도 모르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페테리아도 있습니다~

박물관 밖에서 안쪽을 보면 죄다 거울이라 안이 안 보이는데
박물관 안쪽에선 밖이 보여요~

반응형

백남준아트센터 뒤쪽으로 나오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으로 향하는 길이 있습니다~

뒷편 언덕에서 찍어본 백남준아트센터

상갈공원을 지나가고요.

뚜둔.
너무 귀여운 거 아님?ㅋㅋㅋㅋ
입장료 2000원(경기도민 할인)이라고 해서 어른이 볼 게 있냐고 했더니 어린이박물관이라 없답니다ㅋㅋㅋ

바로 옆에 경기도박물관이 있는데 힘들어서 그냥 귀가했어요~
나중에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

멀리서 다시 찍은 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입장료는 무료였습니다.

백남준아트센터 내부 기둥, 벽에 큐알코드가 보여서 다 찍어봤더니 이벤트 중이었어요.

참여하면 이런 리워드를 준다고 합니다~
블로그꾹 이벤트도 하길래 겸사겸사 함께 올려봐요~
 
비디오아트, 미디어아트 작품이 아주아주 많아요~
그래서 텔레비전도 많더라고요~
저는 창의성이 좀 떨어지는 편이라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그냥저냥 둘러보다가 2시부터 도슨트의 해설이 있길래 들어봤습니다~
덕분에 혼자 구경할 때는 몰랐던 내용도 알게 되었구요~
영상으로 된 작품도 많고 신기한 작품(가이아)도 있으니 한번 구경해보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