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스탬프 투어

[걷기여행] 남한산성 옛길 스탬프 투어 두 번째!

728x90
반응형

남한산성 옛길 스탬프 투어 2일차!
어제는 7번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성남) -> 8번 위례동 행정복지센터(하남) -> 5번 감이동 순서로 3개의 스탬프를 찍었어요!
이렇게 걸어다니니까 딱 만보 찍더라구요!

6. 7번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성남)

처음에는 장지역에서 걸어갈까 하다가 행정복지센터까지 30분 이상 걸어야 하길래 그냥 버스탔어요.
근데 스탬프 위치까지 또 20분 가량 걸어야 하더라구요.
장지역에서 걸어갔으면 한시간 가량 걸었을 뻔했어요....
안내지도에 나와있는 위례성복교회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 검색이 되지가 않습니다....
남한산성 제발 업뎃 좀....ㅠㅠ
처음에는 스탬프 위치 안 알랴줌 이런 건 줄 알았는데 직선으로 쭉 가는 거 보면 그렇지도 않은 듯요ㅋㅋ

스탬프 위치로 가다 보면 이런 지도를 볼 수 있는데요.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성남)에서 남한산성 쪽으로 직선으로 쭉 가면 됩니다!

요로코롬 육교도 나오는데 조금 헤맸더니 육교는 건너보지 못했어요...

산책로 조성도 잘 해놨드라고요~

위례성복교회는 없고 산위의마을교회가 있어요....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선으로 쭉 가다가 교회가 보이고 등산로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 스탬프함이 바로 보입니다~

위례동행정복지센터(성남)에서 무려 1.2km....

여기는 스탬프함이 몹시 지저분하네용....

등산로로 가지 않고 8번 스탬프 찍으러 왼쪽 길로 갔어요.

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고 오른쪽에 엄청난 계단이 보여요~

계단길로 가지 말고 가던 방향으로 계속 가면 공원이 나와요~

728x90

7. 8번 위례동 행정복지센터(하남)

 
 

여기는 운동기구가 많아요~
중간쯤에 스탬프함이 보여요~

여기 스탬프함은 깨끗하네요~

조금 더 내려가면 위례동행정복지센터(하남)가 나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성남시, 하나는 하남시라 행정구역을 어떻게 만들어놓은 건지 심히 궁금해집니다~

5번 스탬프 찍으러 가는 길에 스타필드 건물도 처음 봤네요~

감이동 초입에 들어섰는데 누가 봐도 남한산성 등산로 입구다....
여기가 먹자골목이라고 안내지도에 나와있어서 사실 좀 기대하고 왔어요ㅋ

등산화도 팔고 등산용품도 팔아요~
요즘 산길에 풀이 길을 막고 있든데 그럴 때 쓸 수 있는 장비 있는지 물어볼 걸~

먹자골목이 형성되어있어 하산하면서 들르기 좋을 거 같아요~

계속 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쭉 올라가요~

청운사가 나옵니다!
담장에는 십이지신 그림이 있어요~
스탬프함까지 200m가량 더 올라가야 해요~

반응형
8. 5번 감이동

계속 안 나와서 잘못 온 건가...하면서 계속 가다 보니 스탬프함이 나왔어요~
지도에는 그림담장이라고 그랬는데....
그림담장이 어딨죠?

저는 여기서 만보를 찍었고 남한산성까지 올라갈 생각은 없어서 되돌아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던 길에 카페에 들러서 잠시 쉬었어요~

앤틱한 분위기의 카페에 들어가서 블루베리주스를 마시며 블로그로 시간을 보냈어요~
어제 오후는 꽤 더웠는데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연하게 서비스로 주셔서 더위를 식힐 수 있었어요~

이제 3개의 스탬프만 더 찍으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