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62. 피부에 헛돈 쓰지 마라 - 함익병ㆍ옥지윤 지음

728x90
반응형

목차

728x90
피부에 헛돈 쓰지 마라 간략 소개

피부에 돈깨나 써 본 여자들의 계속되는 피부 고민...

"함 원장님, 제 피부는 왜 좋아지지도, 어려지지도 않는 거죠?"

"피부는 타고납니다. 타고난 걸 완전히 바꿀 수는 없죠. 이걸 모르면 헛돈은 계속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단, 피부에 써야할 돈과 쓸 필요없는 돈을 분명하게 알려드릴게요.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면 당신의 피부는 지금보다 분명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겁니다." _ 함익병

"닥터 함의 과학적이고도 합리적인 피부 솔루션을 따라 해봤습니다. 지금껏 잘못 알고 있던 상식에서 벗어나 피부에 꼭 필요한 것만을 행하는 가장 경제적인 움직임! 이제 피부 때문에 헛고생을 하거나 헛돈을 쓰거나 마음이 괜히 헛헛해질 일은 없을 듯합니다." _ 옥지윤

지난 20여 년간 10만 명 이상의 임상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피부, 피부질환, 화장품과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실천법.
반응형
리뷰

그냥 한마디로 요약하면 기승전 유전입니다.
말 그대로 피부는 타고난다는 거죠.
노력해서 피부가 좋아질 순 있겠지만 타고나는 게 맞기는 하죠.
피부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은 인정하기 싫겠지만...
피부과 전문의가 하는 말이니 무시할 순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저도 기미와 튼살이 신경쓰였었는데 없애기 힘들다 해서 그러려니 하고 살고 있습니다ㅠㅠ
책에서는 원래 없었던 기미와 튼살이 생긴 이유를 이미 기미, 튼살 유전인자가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생길 사람이라서 생긴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암도 가족력을 확인하잖아요.
장기에 생기는 병도 유전적인 이유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질환도 그렇다고 보는 거죠.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보고 받아들이면 좋겠지만 피부는 겉으로 드러나는 부위잖아요.
역사적으로 석기 시대 유물에서도 장신구가 발굴되는 판에 현대 사회에서 미용시장을 무시할 순 없죠.
특히 여자들은 더 그렇죠?
방치하느니 시술이라도 받아보겠다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본다고 해서 피부과 비급여 매출이 줄어들 것 같지는 않네요ㅎㅎㅎ
기미는 여성호르몬과 자외선과도 관련이 있다는데요...
기미 유전인자가 있고 햇빛을 많이 쬐는 외부활동을 즐긴다면 그냥 포기하고 살아야 하나 봐요ㅋㅋㅋㅋㅋㅋㅋ

피부질환의 첫 번째 요인은 유전이지만 또 하나의 원인을 스트레스로 꼽고 있는데요.
피부를 장기와 똑같다고 생각하면 맞는 말이긴 합니다.
저도 회사 다닐 때 몸이 너무 간지러웠는데 항히스타민제가 효과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스테로이드 연고도 처방받았었는데 하나도 듣질 않았어요.
출근을 안 하니까 낫더군요;

여드름, 기미 등 탈모에 대한 얘기도 있는데 대머리도 유전이랍니다.
가족 중에 대머리가 있다면 본인을 예의주시하다가 정말 대머리되기 전에 조짐이 생기면 바로 약을 먹으라고....

알기 쉽게 예시도 적절하게 들어주고 있고 의학용어가 많이 나오지도 않고요.
피부이다 보니 지성피부, 건성피부, 중성피부, 레이저 이 정도는 여자라면 다 한번쯤 들어봤잖아요.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어서 한번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여드름, 기미, 튼살, 안면 홍조 등등 질환도 여자라면 다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질환이 나와있는데
책에 나와있다면 일종의 피부병이니 남녀불문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점도 웬만한 사람은 다 하나씩 있는데 심해지면 병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자가 피부과 전문의이니 방구석에서 희망회로 돌리고 있는 나만의 화타보다는 훨씬 믿을만 하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