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국립고궁박물관> 방문 후기(종로구 관광지)

728x90
반응형

원래는 세종마을 가보려고 왔는데 못 찾아서ㅋㅋㅋㅋㅋ

길 가다가 국립고궁박물관이 보여서 헤매지 말고 여기를 가자, 라며 국립고궁박물관으로 들어갔어요ㅋㅋㅋㅋㅋ

세종마을이 여기 어디인 거 같은데 음식점만 잔뜩 보고 왔어요ㅋㅋㅋㅋㅋ

별관도 있는데 전시동이 엄청 넓고 볼 게 많더라고요.

전시동에서만 4시간 동안 있었다능요ㅋㅋ

728x90

경복궁역 5번 출구 바로 옆에 국립고궁박물관이 있어요.

어디부터 봐야할지 모르겠어서 일단 음성안내기 대여했는데요.

음성 설명이 순서대로 나와서 길 안내로는 편했는데 내용은 몇몇개 빼고는 벽에 써있는 거 읽어주는 정도라서 아쉬웠네요.

관람 순서는 2층 조선의 국왕부터 시작해서 -> 1층 -> 지하1층 과학문화까지입니다!

 

한참 열심히 보다가 이거 보고 외국 온 줄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어차가 2대가 있어서 난 똑같은 건 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ㅋ

음성안내 들었더니 1대는 순종, 1대는 순종의 비가 타고 다녔다고ㅋㅋㅋㅋㅋ

그리고 내 눈에는 똑같이 생겼는데 외관이 뭐가 다르다고 그러네요ㅋㅋㅋㅋㅋ

 

복원은 현대자동차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만드는 회사가 현대, 기아, 삼성 말고 또 있나?

박물관은 현대가 케어하나?ㅋㅋㅋㅋㅋㅋㅋ

해설로봇이 있어요~ 싱기~

해설로봇은 왕실의례 전시실에만 있어요.

영상은 5분 정도 보면 끝나요~

오히려 영상 보려고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다는 거ㅋㅋㅋㅋ

여기도 카페와 기념품샵이 있는데요~

덕수궁에 있는 거 똑같은 거 다 있구요.

여기가 더 크고 기념품도 더 많아요.

4시간 동안 관람하다가 배고파서 나오자마자 식당 찾아헤매다가 만두곰탕을 먹었습니다!

맛있었어요!

아 식당이름이 기억이 안 나ㅋㅋㅋㅋㅋ

힘들어서 집에 갑니다ㅋㅋㅋㅋㅋ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시험은 조금 농땡이 부리면서 공부해도 괜찮았는데

실기시험은 주관식이라 이제 공부에 열중해보려고 합니다'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