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광화문 광장> 방문 후기(종로구 관광지 추천)

728x90
반응형

시청별관 전망대 가려다가 실패하고 광화문광장으로 향했어요.

얼마 전에 샤워하셨다는 이순신 장군님 동상ㅋㅋㅋㅋㅋ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겨우내 묵은 때 벗는다 - 한강타임즈 (hg-times.com)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겨우내 묵은 때 벗는다 -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 봄을 맞아 광화문광장의 대표적인 상징조형물인 세종대왕과 이순신장군 동상이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묵은 때를 벗고 시민들을 맞이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

www.hg-times.com

근처에 수경시설이 많더라고요.

728x90

그냥 아무 생각없이 지나가고 있는데 세종대왕님 동상 뒤에서 사람이 나오길래 저게 뭔가 했다는요ㅋㅋㅋㅋ

반응형

동상 뒤에 전시실 입구가 있어요.

포토존에서 나도 한 컷ㅋㅋㅋㅋ

세종대왕님이라 하면 업적이 되게 많아서 볼 거리가 많더라고요.

4군 6진, 훈민정음 창제, 무기, 악기, 해시계 등

업적이 많다는 건 후손으로서 자랑스러운 일이긴 하지만

국사시간에는 너무 힘들어요ㅋㅋㅋㅋㅋㅋ

찌아찌아족은 고유의 언어가 있는데 그 언어를 표기할 수 있는 문자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글을 표기에 적용해보고 있다고 합니다.

저 멀리 광화문이 보여요.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보느라 힘들어서 저기까지 가보진 않았습니다.

집에 가서 먹으려고 유림면에서 비빔메밀 포장해서 시청역에서 집으로 출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