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방문 후기!(종로구 관광지 추천)

728x90
반응형

어제는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유림면, 광화문광장에 갔다왔습니다!

또 나눠서 포스팅할 거예요!

우와 무슨 시청 건물을 이렇게 만들었대, 라고 생각했네요ㅋㅋㅋ

뭔가 익숙해보이는 이름으로 들어갑니다ㅋㅋㅋ

시민청 맘대로 들어가도 될 것 같아 보임ㅋ

내려갔더니 지하철로 가는 통로가 있어요.

나 근데 공공기관에서 일 많이 해서ㅋㅋㅋ

이런 거 보면 여기 헬이겠구나, 싶음ㅋㅋㅋ

지하철이랑 가까우면 어르신들이 많음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결혼하는 사람도 있나 봐요.

근데 이런 거 괜찮은 거 같음.

결혼할 때 돈 많이 든다는데 웨딩홀만 몇천 든다 하고

요즘 저출산이다, 결혼을 안 한다 이런 얘기 많은데

이런 기관 건물을 웨딩홀로 대관해주고 서울시장님 스케줄 없고 기분 좋을 때 청년들 결혼식 주례 좀 서 주고 그러면ㅋㅋㅋ

괜찮지 않음???

 

인터넷 기사 보면 댓글로 정치인들 욕하니까 시장이 주례 서는 게 뭐 대단한 건가?? 욕만 엄청 먹고ㅋㅋㅋ이렇게 생각하는 사람 계세요???

연예인들만 바쁜 거 아님, 정치인들도 개바쁨ㅋㅋㅋ

나 예전에 공공기관에서 일했는데 거기 남직원이 나한테 실수했는데 알고 보니까 다른 직원들한테도 다 그랬음.

근데 이사장이 시장인데 시장이 사무실 직원들한테만 밥 사주고 나는 비정규직이라고 사과만 전해달라 그러고

실제로 얼굴 코빼기도 안 비쳤음.

그 시장 검찰에 잡혀갔다고 그런 거 같은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간 대단한 인물들이라는 얘길 해주고 싶었음ㅋㅋㅋㅋㅋ

시민청 들어오자마자 여기가 보이길래 들어가봤어요.

군기시유적전시실은 서울시청 신청사 건립공사 중 발굴 조사된 유물 등을 보존, 전시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소올직하게 건축사가 아니라서 그런지 무슨 소린지를 모르겠음ㅋㅋㅋ

뻘에서 나무 안 썩는다는 것도 이거 보고 알았어요ㅋㅋㅋ

저건 입구에 들어오면 보이는 건데 포토존인지 몰랐다능.

728x90

시민청 되게 잘해놨더라고요~

지하2층은 가보지 않았습니다.

점심먹고 다시 와서 찍어봤는데 70이라고 써있는 데가 서울도서관이고 그 뒤에 있는 멋지구리한 건물이 서울시청.

광장은 책 읽는 광장으로 꾸며놔서 여기 드러누워서 책 볼 수 있어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들 귀요미ㅋ

1층 일반자료실 들어가서 2층으로 나와서 5층부터 둘러봤어요.

시장실도 들어가봤어요.

역대 시장이 결재한 서류도 볼 수 있어서 열어봤더니ㅋㅋㅋㅋㅋㅋ이명박 대통령 서울시장일 때 결재서류였음ㅋㅋㅋ

반응형

다 둘러보고 시민청 책방 통해서 올라갔더니 서울시청이 나오더라고요.

서울도서관이랑 이어져 있어요.

하늘광장 전용 엘리베이터 타고 전망대 보러 올라갔어요.

9층에 카페가 있어서 잠깐 뷰 구경도 하고 책도 마저 읽고 가려고 음료도 주문해서 쉬다가 일어났어요.

기념품도 팔아요.

가방, 지갑 등 수공예품인 거 같아요.

9층 뷰

8층에 갤러리가 있어서 내려가봤는데....

closed.....

아무것도 없더라고요ㅋㅋㅋㅋㅋ

1층 로비도 멋있게 해놨어요~

수직정원이래요~

전망대 보고 싶어서 시청 별관으로 이동했어요.

별관은 덕수궁 가는 길에 있어요~

주말에만 운영한다고 하네요ㅠㅠ

주말에 와서 보고 덕수궁 보면 될 듯~

광화문 가는 길에 서울도서관, 서울시청 한 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