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중림동 약현성당 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약현성당은 중림파출소 건너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나와요!

근데 입구가 사람 하나 들어갈 정도만 열려있어서 들어가도 되는 건지 긴가민가했다는요....
(알고 보니 정문이 따로 있었....)

그냥 맘대로 가도 될 것 같은 길로 올라가고 있어요 ㅋㅋㅋㅋ

어린이집, 유치원도 보이구요.

아.............?
마침 결혼식이 있는 날이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성당에는 들어가볼 수 없었어요ㅠ
그나저나 신랑님 이름이 김O진님이시던데......
이것도 인연인데 행복하게 사시길ㅋㅋㅋㅋ

중림동 약현성당은 현존하는 최초의 서양식 교회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조선 시대에 이곳에 약초밭이 있어서 약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728x90

결혼식한다길래 나 하객 아닌데 어슬렁어슬렁거리면 이상해보일까 봐.....
그냥 내려가기로 함....

왔던 길과 다른 길이 보여서 그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비석들이 있는데 성경 내용이 새겨져있어요.

아 정문은 여기였어....
여기는 활짝~ 열려있더라고요!

음...... 사적, 문화재라고 써있어서 더 둘러보려고 다시 올라갔어요.

반응형

순교자 기념관도 있고....

전시관도 있어서 둘러봤어요.
올라가는데 바로 사람 형상이 보여서 너무 놀람 ㅠㅠㅠㅠ(동상이었음)
사진 촬영은 금지라고 써있었어요.
 
병인박해 등 천주교 박해 관련 내용이 전시되어있었고
제너럴 셔먼호 글자 보이고 막 천주교도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사건이 많았는가 보더라고요.
천주교 역사와 관련된 전시였습니다!
(전 무교라서 뭔 내용인지 모르겠는 것까지 꼼꼼히 보진 않았어요.)
김수환 추기경,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 사진도 보이더라고요~
무교지만 이 정도 사건은 뉴스로도 접한 적 있으니까 약간 익숙해보였어요.

약현성당 뒷편

바로 근처에 서소문 역사공원이 있는데요.
여기서 순례길 도장 찍는 그런 거 있나 보던데 전 역사공원까지 둘러보지 않았습니다!

집에 가려고 다시 숭례문 쪽으로 가는데 서소문역사공원 표지판이 보이네용.
성당 정문 바로 앞이에요!
 
전 약현성당이라는 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무교) 천주교 쪽에서는 역사 깊은 장소더라고요!
성당 근처에 전망대가 있다고 해서 숭례문 야경보고 갈까 하고 방문했는데
전망대는 못 찾았어요......
그리고 결혼식날이라 성당에는 들어가볼 수가 없었어요ㅠ
그래서 평상시에는 성당이 오픈되어있는지 모르겠고요.
딱히 관광지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는 않아서 여기 한군데만 보겠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들른다는 느낌으로 둘러보시면 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