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문화역서울284 크리스마스 마켓 방문 후기! (서울역 가볼만한 곳)

728x90
반응형

어제는 문화역서울284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하고 왔어요!!

문화역서울284 입구 근처에 왈우 강우규 의사 동상이 있어요!

 

문화역서울284는 구 서울역사로 KTX의 개통으로 서울역사의 기능이 상실되었다고 하네요.

원래 21일에 가볼까 하고 검색했다가 21일은 크리스마스 마켓 준비로 휴관이었어요.

문화역서울284에 들어가기 전에 점심을 먹으려고 근처 롯데아울렛 쪽으로 갔어요.

그냥 무난하게 등심 카츠 정식 먹었는데 괜찮더라고요.

아울렛 식당은 평타 이상은 치는 거 같아요.

카레를 화로에 올려주는 것도 신기했네요 ㅋㅋㅋ

 

서울역 맛집 토끼정 자세한 방문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고!

https://hanato31.tistory.com/entry/%EC%84%9C%EC%9A%B8%EB%A7%9B%EC%A7%91-%ED%86%A0%EB%81%BC%EC%A0%95-%EB%B0%A9%EB%AC%B8-%ED%9B%84%EA%B8%B0-%EB%A1%AF%EB%8D%B0%EC%95%84%EC%9A%B8%EB%A0%9B-%EC%84%9C%EC%9A%B8%EC%97%AD-%EC%8B%9D%EB%8B%B9

 

[서울맛집] 토끼정 방문 후기! (롯데아울렛 서울역 식당)

어제 문화역서울284 들어가기 전에 점심을 먹으려고 바로 옆에 롯데아울렛 쪽으로 갔습니다! 아울렛 쪽으로 올라가면 토끼정이 바로 보여요. 메뉴랑 가격은 밖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자세하게

hanato31.tistory.com

서울역 맞은편에 서울스퀘어가 보이는데요.

드라마 미생 촬영지였다고 하더라고요.

문화역서울284 근처에는 이렇게 울타리가 쳐져있어요.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이라고 합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평일 휴관)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트리 모양.... 이게 뭔가?

입구에서 팜플렛을 집었더니 도장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어요.

저도 1층은 다 찍어봤는데요.

2층 도장은 못 찍었네요 ㅎㅎㅎ

근데 이미 선착순 마감이었어요!

그래도 기념으로 다 찍어보려고 했는데 2층에서는 도장을 못 찾았어요.

이미 끝나서 치워버렸을 수도 ㅎㅎㅎㅎ

728x90

중앙홀에는 크리스마스 장식 이것저것 있었고요.

사진 찍는 곳, 소원 적는 곳이 있어요.

근데 사람 진짜 많았어요.

N서울타워 갔을 때는 평일이라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사람 많으니까 또 다른 느낌이에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캔들도 예쁜 거 많아서 가져다가 집에서 크리스마스 느낌 내보고 싶었지만

집이 어수선해서 불 날까 봐 시도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신기한 게 많았어요 ㅋㅋ

예쁜 그릇들도 있었어요.

와인잔도 판매하고 있어요.

서측복도에서는 케이크나 커피, 와인 등 크리스마스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아까 보았던 소품류 판매하는 곳은 따뜻했는데 여기는 조금 춥더라고요.

구경하다 보니 서울역 쪽으로 문이 하나 있었어요.

케이크도 있고

커피도 있고

와인도 있고

맥주도 있고

잼도 있었어요.

대부분 시식이 가능해서 맛보는 재미도 있었네요 :)

귀빈실에서는 옷, 패션잡화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음 뭔가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 볼 법한 것도 있고...

트래블키트도 있어요 ㅋㅋㅋ

반응형

어느 순간 창밖으로 KTX가 보이는 곳이 있어요 ㅋㅋㅋ

예쁜 엽서도 있구요.

2층으로 올라갑니다!

복원전시실에서는 크리스마스 느낌은 나지 않았고요.

그냥 복원전시실 자체가 독특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2층에는 어린이용품이 준비되어있었어요.

트리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 많았긔.

그림책 귀엽네용ㅎㅎㅎ

타로상담소도 있구요.

다른 방에도 트리가 있었어요.

어린이 장난감이 아주 많았어요 :)

문화역서울284는 복합문화공간이라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 아닐 때에는 전시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문화역서울284 내부 공간은 잘 되어있어서 가볼만한 곳이긴 한데요.

건물 외부 주변이 너무 지저분해서 막 강력 추천까지는 못하겠네요;ㅁ;

비둘기 먹이를 주는지 비둘기가 떼로 모여있는 곳도 있고

텐트가 쳐져있고 이불이 뒤집어씌여져있는 곳도 있어서 누가 봐도 노숙자가 많구나 느껴지기도 하고요.

롯데아울렛 쪽으로 가는 길에는 흡연구역이 따로 지정돼있는데 한두명도 아니고 많은 사람이 흡연하고 있으니 도보 쪽으로 담배연기가 그대로 날려서 지나가는데 숨막히더라고요.

울타리 쳐져있는 게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사람이 많은 거 보면 KTX 때문인 것 같아요.

 

문화역서울284도 있고 서울로7017도 있는데 관광지 느낌으로 꾸미고 싶다면 조금 신경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