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뜨개질

[뜨개질] 목도리 뜨개실 구매 후기(스마일러브)

728x90
반응형

큼지막한 헤븐앤어스디자인사 십자수가 거의 끝무렵이라 다음에 뭐할까 하다가 눈도 좀 쉬어줄 겸 겨울이라 뜨개질이나 해보자라며 뜨개실을 샀어요:)

이걸 하루에 500~800땀씩 놓고 있다 보니 또 십자수를 한다고 하면 너무 질릴 것 같기도 했구요.

약 2400땀 남았네요.

728x90

뜨개실을 예전에 동대문 가서 보고 사고 그랬는데 요새는 인터넷으로도 잘 돼있더라구요.

동영상강좌도 있고 하길래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강의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요.

도안 보실 수 있으면 도안만 받는 것도 가능하더라고요.

뜨개 도안은 처음 봤는데 안뜨기, 겉뜨기만 무한반복하는 초보뜨개러라 무슨 소린지도 모르겠더군요ㅠㅠ

저는 동영상 강좌를 보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안을 보고 연습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동영상을 따라해보고 나서 도안을 보고 이해가 더 쉬울 것 같고 시간도 단축될 것 같아요!

실은 '스마일러브' 사이트에서 구매했고요.

좀 능숙해지면 다른 데서도 사서 떠볼 거예요.

기본이 6타래인데 저는 9타래+코바늘, 대바늘 추가해서 5만원 정도 나왔네요.

색은 와인색으로 샀는데 딱히 큰 이유는 없고....

여태까지는 회색이나 무난한 색을 해봤기도 하고 예전에 친구가 빨간색으로 목도리 뜬 거 보고 예쁘다고 생각했거든요.

좀 색이 화려해도 상관없겠다고 느꼈는데

선물용이라면 상대방이 어떤 색이 어울릴지 고려해보고 사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만약 제가 남자한테 선물한다면 음....

다들 무슨 색을 해도 다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저가 땡기는대로 샀습니다!

기본이 38코지만 50코 도안도 있어서 저는 50코로 진행할 거라 기본 6타래 구매했으면 짧았을 것 같네요.
한타래 떠보고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

코바늘, 대바늘 같이 샀어요.

돗바늘은 예전에 다이소에서 사놓은 게 있는데 없으면 다시 다이소 고고

사은품으로 핸드메이드 수세미 보내주셨네요.

나중에 수세미에도 도전해볼 생각이에요ㅋㅋㅋㅋ

꽈배기 목도리 기대해주세요:)

일단 십자수 완성부터 고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