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토익

YBM인강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1000제 수강후기

728x90
반응형

어제부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인강 수강기간이 끝났다.

완강하고 바로 같은 시리즈 1 풀려고 했는데 마지막 강의에서 배속 올려서 복습하라고 하셔가지고

재탕, 삼탕을 하면서 아주 사골을 우렸다'ㅅ'

 

결론은 재탕하길 잘했다 싶었다ㅋㅋㅋ

근데 LC는 계속 들으니까 아 답 이거네 하면서 외워져가지고'ㅅ';;;;;;;;;;;;

문장을 외웠다기보다는 들으면 아 이거였네... 이러고 있었다.

 

RC는 파트5 재탕, 삼탕해도 다시 들으면 매번 새롭다ㅋㅋㅋㅋㅋ

 

이거 듣고 RC 점수 진짜 많이 올랐다.

고득점 노리는 사람한테는 낮은 점수일지는 몰라도.

LC는 따로 강의 안 듣고 RC만 듣는 사람도 많던데 나처럼 영어랑 친하지 않은 사람은 LC강의에서도 강의 들으면서 얻을 수 있는 팁들이 많기 때문에 LC도 같이 들어주는 게 맞을 것 같았다'ㅅ'

또 강의 안 들으면 공부 안 하게 되는 효과가 있어서 나 같은 의지박약아는 뭐라도 들어야 공부할 거다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강의 듣기 전에는 RC 혼자 풀 때 세월아 네월아 파트5부터 천천히 읽고 풀다가 파트7까지 다 풀면 RC만 2시간 걸려있고 막ㅋㅋㅋㅋ

박혜원 강사님 감사합니다ㅠ.ㅠ

샘플 강의 듣고 바로 결제했긔ㅠ.ㅠ

 

수강기간 끝나면 저렴하게 수강 연장도 가능하다.

기간 끝나고 1달 동안 연장하지 않으면 연장 불가한 것 같다'ㅅ'

 

반응형

LC, RC 나름 끝까지 열심히 풀었다'ㅅ'

틀린 개수는 고만고만했지만.

 

난이도는 실제 토익보다 쉬운 거 같다.

그래도 물토익이랑은 비슷할 듯.

다른 문제집들에 비하면 쉬운 편이라고는 하지만 강사님도 중간중간 이 문제 어렵다고 집어주시는 거 보면 마냥 쉬운 문제집은 아니라고 생각함ㅜㅜ

 

11월 6일 토익시험에서 배속 올린 파트1 문제 생각하면 배속 올려서 복습하는 거 좋은 방법인 거 같다.

아 그 젊은 여자 성우 싫다ㅜ.ㅜ 말 진짜 빠름.. 랩하던 사람 데려왔나

 

강의 패키지로 모의테스트도 딸려왔는데

난 이게 진짜 어려웠다ㅜ.ㅜ

9회까지 풀었는데 뭐 시험접수 더 안 해놨고 해서 나머지는 문제 다운만 받아놨다.

수강 끝났으니까 10~12회차도 천천히 풀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