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77. 세계여행 플랜북 - 김동국ㆍ김정범ㆍ김현중ㆍ조현준ㆍ최보경 공저

728x90
반응형

목차

728x90
세계여행 플랜북 간략 소개

한 권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계여행

5인의 여행마스터가 직접 선정한 전 세계 주요 여행지 200선

최저가 항공권 검색, 스탑오버 활용팁, 유형별 숙소 예약 및 장기체류 가이드, 놓쳐서는 안 될 전 세계 대표 축제 및 추천 액티비티

여행지 선정부터 통장관리, 사고 대처법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세계여행 A to Z

세계여행? 우선은 빅 픽처를 그리세요.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내가 하고 싶은 여행은 대충 이런 거다. 이렇게요. '들인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을'이 아니라 '내가 진짜 원하는' 거, 그것부터 시작하세요 _ 플래너 정범

편견을 깨세요. 세계여행=지구 한 바퀴 아닙니다. 인천은 중간 기착지도 될 수 있고 경유지도 될 수 있다. 여기에서 시작하면 여행이 넓어집니다, 그게 세계여행이에요 _ 플래너 현중

여자니까, 혼자라서... 그만 망설이세요. 운동을 끔찍이도 싫어하는 제가 안나푸르나를 등반한 건 눈앞에 산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생초보가 포터도 없이, 참 무식한 행동이었지만 그걸로 많은 것이 달려졌죠, 좀 더 자유롭고 좀 더 행복하게. _ 플래너 보경

누구나 꿈꾸는 청춘의 꿈 세계여행, 나이가 들면 점점 '나는 안 되는 이유'가 보이지요? 하지만 모든 문제에는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일정을 나눌 수도 있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도 있고, 일을 할 수도 있고요. 어떤 문제도 꿈을 접을 이유는 되지 않아요. _ 플래너 현준

64개국 267개 도시, 볼 것 다 보고, 먹을 것 다 먹고, 겪을 것(때론 안 겪어도 좋았을 것도) 다 겪고 든 생각은? 여행은 떠나는 거다, 제자리가 아니라 '제대로 된 내 자리'로 돌아오기 위해. _ 플래너 현준

하고 싶은 여행을 찾으셨나요? 그럼 이제 시작하세요.

계획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계여행 완전정복

항공, 숙소 예약법, 루트 및 예산 짜기, 각종 어플 활용법부터 신용카드 관리, 통장 이체한도 설정 및 예비통장 활용, 여행자보험, 사고 대응법까지 5인의 마스터가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리뷰

특정 국가나 지역 가이드북은 몇 권 읽어봤지만 세계여행 도서는 처음 읽어봤어요!
세계일주..... 소원 물어보면 항상 얘기하긴 했는데 저는 워낙 체력거지라서 해외여행 간다면 그냥 한 국가 한 도시에서 일주일 정도 쉬다가 다시 귀국해서 충전 좀만 하다가.... 뭐 그런 식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또 해외에 오래 있으려면 짐도 많고.... 신경써야 할 게 되게 많더라구요.
저는 또 한식파라서 먹는 거에 대한 문제도 많을 것 같고.....
'여행이란 고생하러 가는 게 아니라 힐링하러 가는 거다' 라는 주의라서 세계일주는 그냥 희망사항으로만 남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
그리고 에세이도 몇 권 읽었었는데 다들 사건 하나 정도는 겪고 오는 모양이더라고요.
여자분 에세이에서는 누가 본인 텐트로 놀러오랬다고 그러고... 남자분 에세이에서는 혼자 액션영화 찍으신 듯하고.....
그리고 공통적으로 소매치기나 강도에 대한 내용은 꼭 나오드라고요.
이 책 플래너 분도 안나푸르나에서 고생을 하셨다고........

무작정 세계여행 계획을 짜기보다는 이렇게 세계여행 선배들의 이야기를 참고해서 계획을 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국가 이동 루트 추천도 있고 여행하면서 어떤 지역 위주로 계획을 짜면 좋을지도 상세히 나와있고 통장, 카드, 항공권, 가져가야 할 짐이라든지 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한 팁도 있습니다!
알려주다 못해 부부끼리 여행하면 좋은 점, 나쁜 점, 주의할 점에 대한 내용도 있어요.
보통 신혼여행으로 세계여행을 하는데 연애할 때는 회사도 다니고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은데 세계여행하면서 24시간 붙어있다 보니 생기는 갈등이 많다고.....
여기서 문제가 생기면 앞으로의 생활에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깨알꿀팁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세계일주 도서도 시중에 있기도 하고 책 페이지가 600 페이지 정도로 짧지가 않아서 강력 추천까지는 아니지만 어떤 책이든 무작정 가는 것보다는 선배들 책도 참고해서 보시고 세계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