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70. 여행하고 글쓰고 돈도 버는 <오늘부터 여행작가> - 채지형ㆍ박동식ㆍ유정열 지음

728x90
반응형

목차

728x90
오늘부터 여행작가 간략 소개

여행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이 알고 싶다면,
정답은 오늘부터 여행작가!

오늘부터 여행작가 활용법

STEP 1 어떤 여행작가가 되고 싶은지 목표 설정하기
STEP 2 다양한 여행 글쓰기를 통해 문장력 키우기
STEP 3 비주얼 폭발 사진 촬영법 익히기
STEP 4 생생한 현장을 담는 취재 노하우 체득하기
STEP 5 기획부터 출판, 마케팅까지 섭렵하기
STEP 6 반짝반짝 여행작가 아이디어 모으기
반응형
리뷰

여행작가 입문 도서로 한번 읽어봤는데요.
챕터 끝날 때마다 미션지가 있어서 출판이라는 원대한 꿈을 키우기 전에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린 거라 시간 제약이 있어서 미션지를 다 써보지는 못했어요.
사진도 미션지가 있는데 저는 폰카메라만 쓰니까 카메라 용어 나오니까 무슨 말인지 너무 어렵더라고요!

평소에 궁금했던 게 책마다 디자인이 다 다르잖아요.
이것도 작가가 고민하는 건가 궁금했는데 그 궁금증은 이 책을 보면서 해결됐네요 ㅎㅎㅎ
여행작가학교가 있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았어요!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행작가라고 하면 여행하면서 돈도 벌고 괜찮네~ 라고 생각할 텐데요.
여행에세이만 읽어봐도 취재를 위한 여행, 블로그를 위한 여행이라는 단어가 보여서
여행작가만의 고충이 있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처럼 투잡, 쓰리잡, N잡러가 대세인 세상에서 혹시 내가 여행의 길로 들어설지도 모르는데 한번 읽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ㅎㅎㅎ
파워집순이인 저도 가끔 어디 좀 다녀올까? 싶을 때가 있으니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