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36. 2020 리츠가 온다 - 이광수, 윤정한 지음

728x90
반응형

목차

728x90
2020 리츠가 온다 간략 소개

★ 부동산으로 꾸준히 고수익을 내는 새로운 방법 ★

시세 차익에 배당 수익은 물론 분리과세까지
규제는커녕 혜택 가득한 2020 최고의 부동산 투자법 '리츠'

리츠 투자에 가장 알맞은 시대가 왔다!
부동산보다 쉽고 주식보다 안정적인 최고의 투자처

① 이해하기 쉽고 ② 장기적으로 꾸준히 가격이 오르며 ③ 유동성을 확보한 투자처가 있다면 참 이상적일 것이다. 이 세 가지 모두에 해당하는 것이 있을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당연히 '부동산'이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 높은 확률로 좋은 수익을 내왔다. 하지만 불황이라도 오면 가장 큰 손실을 보는 것 역시 부동산이다.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거래비용과 단위가 크기 때문에 불황이나 정책 등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힘들다.
 이러한 단점이 완벽히 보완된 부동산 투자법, 그것이 바로 리츠다. 이 책은 2020년부터 급성장하게 될 리츠의 모든 것을 담았다. 리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실제 적용 가능한 투자 방법, 투자 종목에 대해 분석했다. 이 책이 설명하는 대로 리츠에 투자한다면 예측할 수 없는 정책 변화나 운이 아닌, '실력에 따라 투자 결과가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
리뷰

두 번째 경제도서 리뷰입니다'ㅅ'
리츠 주식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까 수박 겉핥기 정도로만 알고 있었던 것 같아요.
리츠는 주식 투자이기도 하지만 부동산 간접 투자의 면이 더 크다고 하네요.
2020년이면 문재인 정부 시절인데 이때 집값 잡는다고 대출규제도 하고 다주택자 세금도 엄청 때렸잖아요.
반면 리츠에 대해서는 법인세 감면 등 혜택을 줬다고 하네요.
『문재인 정부는 실물 부동산 투자에 대해 꾸준히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반면 리츠 투자는 적극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가고 있다.』 p.36 참고
리츠를 지원하려고 실물 부동산 규제를 한 거라고도 해석이 가능하겠더라고요.
그 당시에 인터넷 기사로 리츠 관련된 기사를 한번도 본 적이 없어서 부동산 대출규제하고 세금 먹이고 그랬던 게 리츠를 지원하려고 그런 거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너무 확대해석한 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리츠에 공공자산을 공급한다는 건 지원하겠다는 의사가 엿보이긴 하지만
리츠도 어쨌든 투자이다 보니까 손실가능성이 있는데 정부에서 막 투자하라고 권할 순 없잖아요.
이 부분은 책을 직접 보시고 판단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2020년도 도서이기 때문에 3년 동안의 제도 변화에 대해서는 투자자가 잘 알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 책 보고서 롯데리츠를 조금 사봤는데요.
롯데리츠가 조 단위의 대형 리츠이기도 하고 책에서도 한국 리츠는 롯데리츠를 예시로 많이 들더라고요.
근데 다 읽어보니까 리츠의 역사는 외국이 더 길더라고요.
롯데리츠만 해도 2019년에 상장된 거라 이제 4년 됐잖아요.
그래서 아주 소액만 담가보았습니다^^;;;

초보자도 리츠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있고요.
리츠가 부동산 간접 투자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주식보다는 부동산 실물 투자와 비교를 많이 하고 있고요.
책 끝무렵에서 부동산 실물 투자와 관련되어 문제의식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실물 부동산 투자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시면 리츠도 한번 알아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ㅅ'
제가 리츠가 아니면 언제 롯데백화점 임대료를 배당금으로 받아볼 수 있을까요?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모든 투자가 그렇듯 손실에 대해서는 누구도 책임져주지 않으니 잘 판단하셔서 좋은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