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기타

운전적성정밀검사 접수 방법

728x90
반응형

어느덧 2종보통 운전면허 취득한 지 1년이 다 돼간다.

다가오는 12월 21일이면 딱 1년이라서 택시운전면허 따보려고ㅋㅋㅋㅋㅋ

필기시험 선행 요건인 운전적성정밀검사 접수하기로 했다.

토익 점수 기다리는 동안 할 거 없기도 하고....

 

택시운전면허자격 필기시험 응시요건이다.

운전적성정밀검사 적합 판정 받아야 시험볼 수 있다.


운전적성정밀검사 접수 방법

 

먼저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https://lic.kotsa.or.kr/tsportal/main.do

 

TS국가자격시험

 

lic.kotsa.or.kr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화면에서 왼쪽에 운전적성 정밀검사 탭에서 정밀검사 신청 누르기!!

 

검사종류를 선택해야 하는데 목적에 따라서 알아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나처럼 시험볼 건데 뭣도 모르고 처음 들어갔으면 뭐....

당연히 신규검사 선택.

시험 같은 날에 볼 수 있게 원스탑신청이 가능하다.

너무 빡세게 하루 만에 검사, 시험 다 보기는 싫으므로 그냥 검사 먼저 진행하겠슴다!!

업종은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도 된다네요.

 

다음 눌러서 넘어가면

728x90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나옵니다.

동의 누르고 쭉쭉쭉 넘어갑니다~~

 

실명인증하면 검사장 선택가능한데 보시다시피 선택지가 많진 않습니다;ㅁ;

선택이지만 선택의 여지없이 수원으로...

 

음? 한 1시간 전쯤에는 20일까지 올 마감이었는데 지금 접수하러 들어왔더니 9일에 자리가 하나 났네요~~~~~~~

 

신규검사 수수료는 25000원입니다.

결제 방법은 당일 현장결제밖에 안 되네요ㅋㅋㅋ

 

검사 예약 완료!!

검사 후기는 다녀와서 남겨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