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기타

경기도 택시 운전자격 필기시험 합격 후기

728x90
반응형

https://hanato31.tistory.com/39

 

택시운전 자격 시험 접수하는 방법!!

전 포스팅에서 운전적성 정밀검사 적합 판정받았다고 후기 남겼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필기시험 접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ㅅ' https://lic.kotsa.or.kr/tsportal/main.do TS국가자격시험 lic.kotsa.or.kr 먼저.

hanato31.tistory.com

원서접수는 이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원래 화성에서 12월 21일 시험이었는데 너무 멀다고 수원으로 바꿨다가 구로로 날짜 당겼어요!!

 

728x90

구로시험장 위치입니다!!

 

8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주차 자리는 꽤 있었어요.

근데 시험 시간 다가오니 조금씩 차기 시작했어요.

자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문제를 18분 만에 다 풀고 자격증까지 다 발급받고 나왔는데 자리 없었어요.

 

시험 전날에 이렇게 문자를 보내줍니다.

구로시험장 말고 다른 시험장도 보내주겠죠??

3층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9시쯤에 시험 관련 공지 일괄적으로 공지해줍니다!

다 듣고 4층 시험장으로 가면 돼요!

시험시간 임박해서 급하게 오지 말고 미리미리 대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결과는 합격입니다!!

총 80문항 중 51문항 맞췄고 63.75점으로 합격했어요!

 

-48문항 이상 맞춰야 합격.

-시간 안에 다 풀면 종료 시간 이전이라도 퇴실 가능.

-제출하면 바로 합격 여부 확인 가능하니 기다렸다가 확인하고 3층에서 자격증 발급할 것.

 

문제집은 이거 봤어요!!

이론 부분은 하나도 안 봤고 예상문제만 2번 봤어요!!

지리에서 복붙문제 나왔습니다!!

문제가 완전히 똑같진 않지만 그래도 용어 겹치는 게 종종 보이니까 아무것도 안 보고 가는 것보다는 1번이라도 읽어보고 가는 게 도움될 것 같아요.

4문제 더 틀렸으면 불합격이었는데 공부 안 했으면 떨어졌을 것 같아요.

 

경기도권 돌아다닐 일도 없고 운전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지리가 제일 어려웠어요ㅜㅜ

사실 길이름 올림픽대로밖에 몰랐어요....(제일 자주 가니까ㅋㅋㅋㅋ)

 

이제 다른 지역 택시운전자격증은 지리과목만 보면 되는데 서울만 추가하고 싶어요.

그리고 이 자격증으로 취업을 한다면 마카롱택시 운전해보고 싶어요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