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식물보호산업기사

[식보산기] 식물보호산업기사 필답형 시험후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식물보호산업기사 실기시험 필답형 시험일이에요!

필답형은 수험생들이 날짜, 시간 다 똑같다고 하더라고요.

용인은 시험장소가 처인구라서 성남에 있는 시험장 찾다가 여기서 보게 되었네요.

주차할 데가 없어서 근처 노상공영주차장에다 주차했습니다.

한 7시 40분쯤 나왔는데 출근시간에도 걸리고 주차할 데 찾다가 시험 못 보는 거 아닌가 걱정했어요ㅠ

입실을 8시 40분쯤 했으니 아슬아슬하게 나왔으면 큰일날 뻔했어요.

728x90

건물 입구에 공단 표지판 붙어있습니다.

시험장 되게 좁아요....

시험장 내부는 깨끗하긴 한데 2층이 고시텔이라 계단 올라가는데 쓰레기통 있고 좀 지저분했어요.

 

컴퓨터로 시험봤지만 메모지 나눠주니까 메모하시려면 흑색 필기구 챙겨가야 하고요.

신분증 필수입니다.

수험번호는 감독관님이 알려주셨어요.

반응형

저는 병해가 제일 어려웠고요ㅠㅠ

잡초는 방동사니과 나왔는데 금방동사니랑 나도방동사니랑 헷갈렸는데 나도방동사니는 검색이 안 되드라고요.

금방동사니로 쓰고 나왔고요.

나머지는 별꽃, 괭이밥, 환삼덩굴 썼습니다.

농약은 6문제 다 맞췄습니다.

아세타미프리드, 아족시스트로빈, 메탈락실엠, 펜토에이트, 메코프로프, 에탈플루랄린 나왔어요.

살충제, 살균제, 제초제 각각 2개씩 나왔네요.

해충은 다 맞춘 것 같아요.

병해 헷갈리는 거 말고 고민한 게 방동사니과 잡초뿐이었거든요.

주관식은 채소바구미, 국화하늘소 생각나고 객관식은 복숭아유리나방, 복숭아심식나방, 알락하늘소, 담배거세미나방 생각나네요.

병해는 1번부터 막혔어요ㅠㅠ

아마 틀렸으면 병해에서 대부분 다 틀렸을 거 같아요.

탄저병, 흰가루병, 녹병 생각나고요.

모자이크 바이러스 추정되는 거 나왔는데 바이러스 검색하니까 안 나오고 모자이크라고 검색하니까 모자이크병 나와서 모자이크병으로 쓰고 나왔어요.

 

그래도 40점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요.

 

합격자발표일은 12월 16일입니다.

합격하면 합격 수기 올릴게요:)

 

오늘 시험보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