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서울여행] <둘리뮤지엄> 방문 후기(도봉구 가볼만한 곳)

728x90
반응형

원래는 민속촌을 가려고 했는데(용인시민 할인)

서울대병원 치료 예약이 있어 겸사겸사 서울에 있는 곳을 방문해봤어요~

병원치료 후 죽이야기에서 점심 먹었어요'ㅅ'

적어보였는데 다 먹으니 배부르더라고요.

동대문종합시장 들러서 실도 하나 사구요.

 

이제 <둘리뮤지엄>을 향해 출발합니다'ㅅ'

동대문에서도 30분 넘게 걸리니까 서울에서 서울 가는 것도 너무 멀어요ㅋ.ㅋ

심지어 반대 방향 가는 버스를 타서 2시 반쯤 도착했네요ㅠㅠ

둘리뮤지엄 주변은 둘리 테마거리로 조성되어있어요.

버스 정류장도 둘리로 꾸며놨고 둘리 벽화 그려져 있는 곳도 있고 둘리 엄마 모형이 있는 공원도 있습니다.

버스에서 방송에 둘리뮤지엄 정류장 안내해주는데 웃음 나오더라고요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어른들은 추억 돋고 아이들도 좋아할 거 같아요.

입구에 이용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왼쪽 입구는 둘리도서관입니다.

도봉구립 공공도서관이라고 하네요.

오른쪽 입구가 둘리뮤지엄이에요.

관람료 4천원 내고 1층부터 둘러봅니다.

둘리뮤지엄 홈페이지 들어가면 오디오가이드도 들을 수 있어요.

저는 관람하면서 같이 들어봤습니다.

이 영상을 다 봐야 문이 열려요ㅋㅋㅋㅋ

둘리 아빠 김수정 작가님이라고 하네요.

1층 테마는 얼음별 대모험 에피소드예요!!

이거 어릴 때 저도 많이 봤는데 진짜 추억 돋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호이호이를 외치면 버블나무에 불이 들어옵니다~~

고길동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하더라고요. 모델하우스 같아ㅋㅋㅋㅋㅋㅋㅋ

둘리랑 사진 찍으려고 앉았는데 갑자기 불 들어와서 놀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임코스모스였네요!!!

타임코스모스 게임을 해야 다음 게임이 나와요.

둘리엄마를 운석으로부터 지켜야 해요.

 

둘리랑 셀카~~~~~~

유령버스 타봤어요~~~

이거 타고 우주에서 얼음별로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이 캐릭터 기억난다.

이 게임은 혼자하기가 힘들더라고요.

혼자하면 살빠짐ㅋ

이거보고 진짜 우와했어요.

여기는 포토존이라고 하네요.

수유실 옆에는 둘리엄마가 있어요.

오디오클립에서 수유실 설명도 해주길래 들어가봤습니다.

728x90

2층이에요.

2층부터는 본 적 없는 에피소드라 그냥저냥 둘러봤어요~

우와 아마존 되게 잘해놨더라고요.

해골에서 불 나오면 천국, 지옥 간다는데 불 안 나오던데요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지옥이래요.

미이라 모형 잘해놨죠?

그냥 지나갈 뻔 했는데 오디오클립에서 가까이 가면 불 들어온대서 가까이 가봤어요ㅋ.ㅋ

어이쿠 깜짝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

틀린그림찾기

어디가 다를까요?

(눈 주의)

양탄자를 타고 도망간대요.

아기공룡 둘리 주제가를 부를 수 있는 장소가 따로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문 닫고 부르랍니다ㅋㅋㅋㅋㅋㅋ

반응형

3층은 드림 스테이지입니다.

여기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약간 놀이터 느낌

정원도 잘 꾸며놨어요.

미로 안에서 고길동과 둘리를 찾을 수 있어요.

여기는 애기 포토존 같아요.

여기서 잠시 쉬었다가 이동했습니다.

바람도 불고 좋더라고요.

쌍문동 특별기획전 내일모레까지네요.

여기도 포토존이래요.

오징어게임 소품전시도 돼있어요.

얼굴을 뚫어놓은 거 보니까 여기도 포토존입니다.

 

또 둘리 애니메이션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한편 보고 나왔어요ㅋㅋㅋㅋ

20분짜리 영상이라는데 진짜 영화관 같이 해놨어요~~~

도서관도 들렀어요.

어른책, 만화책만 대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버스정류장 너무 귀엽죠?ㅋㅋㅋㅋㅋㅋ

책자는 도서관동에서 찾을 수 있어요.

도봉구민은 관람료가 천원 싸더라고요.

도서관동은 관람료 없습니다~

공공도서관을 돈내고 들어가진 않겠죠.

 

저는 처음가보는 거라 1시간 반 정도 돌아본 것 같아요.

되게 잘해놨더라고요.

근데 저 혼자는 다시 방문하진 않을 것 같고요.

나중에 애기가 있으면 그때 같이 와볼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