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컴퓨터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5월 21일 상설시험 후기

728x90
반응형

오늘 컴활 1급 실기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원래 오전 시험으로 접수했었는데 공부 조금 더 하려고 오후로 변경했어요!

오늘이나 내일 아니면 2주 정도 시험볼 일정이 안 돼서 오늘 봤는데..

그 와중에 일요일에 시험보면 합격여부를 1주 더 기다려야 하더군요ㅠ.ㅠ

토요일에 시험보면 2주 뒤 금요일에 점수 확인 가능하지만 일요일에 시험보면 그다음주로 밀려요.

 

 

용인상공회의소 상설검정장(구성역)입니다!

주차장은 지하2층까지 있든데 지하1층까지밖에 안 가봤네요.

좀 많이 협소하긴 합니다.


728x90

공부방법

공부는 유동균 컴활1급 인강으로 1단계는 그냥 강의만 듣고 3단계부터 복습 같이 했네요.

근데 강의가 너무 길어서 3단계를 다 들으려면 복습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총 8개년도 강의분에서 최근 4개년도 강의만 듣고 문제지 출력해서 혼자 푸는 거 반복했어요.

근데 강의만 듣다가 시험보러 가면 100% 떨어집니다.

 

4개년도 강의 다 듣고 2022년도 문제지부터 2019년도 문제지까지 혼자 1번 풀어봤어요.

이때 안 풀리는 문제는 정답파일 참고하거나 이 문제 부분만 강의를 다시 들어봅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다시 풀어보면서 그때도 혼자 안 풀리는 문제는 나중에 이 문제만 다시 풀어보려고 별표해놨어요.


시험 후기

엑셀, 엑세스 각각 70점 넘어야 합격이고 시험시간은 각각 45분씩 총 90분입니다.

 

 엑셀은 1-3-4(종료 클릭했을 때 명령)-2(사용자 함수부분)-4-2 순으로 풀었습니다!

3으로 넘어가기 전에 계산작업 쉬운 문제는 풀고 넘어가려고 1번 읽는데 토 나와서 나중에 풀자 하고 바로 3으로 넘어갔습니다.

사용자 함수 문제랑 4번 다 풀고 나니까 22분 정도 남았고

22분 동안 계산작업 4문제 다 풀어보려고 애썼지만 실패했습니다ㅋㅋㅋㅋ

문제당 6점이었는데 4문제를 아예 못 풀어서 24점 날렸어요.

70점 이상 합격이니까 6점 여유인데 나머지 푼 거에서 실수가 있다면 떨어질 것 같네요.

피벗 테이블 보고서가 부분점수가 없어서 여기서만 실수가 없었으면 합니다ㅠ.ㅠ

프로시저 문제는 유동균샘 강의 들을 때보다 훨씬 쉬웠고 사용자 함수 문제는 정말 쉬웠어요.

select case 문제 나왔는데 강의들을 때는 case is만 나왔는데 시험에서는 case "문자" 쓰는 거 나왔습니다!!!!

case is만 외웠으면 망할 뻔ㅠ.ㅠ

근데 font.name 명령 줄 때 "궁서체"하라고 문제 나왔는데 유동균샘 강의에서는 "궁서"가 많이 나와요ㅋㅋㅋ

궁서체도 있고 궁서도 있습니다ㅋㅋㅋㅋ(나 처음에 궁서로 적었다가 흠칫하고 궁서체로 바꿨다.)

실수할 뻔 했네요ㅋㅋㅋ...

반응형

엑세스는 1-4-3-2 순으로 풀었고 다 푸니까 5분 정도 남았어요.

 아예 모르는 문제는 하나 있었고 매크로랑 프로시저 문제에서 10분 정도 끙끙거렸는데 결과는 어찌저찌 문제에서 요구하는 대로는 나와서ㅋㅋㅋ잘 푼 건지는 모르겠네요.

아예 모르는 문제는 그냥 버려야 됩니다ㅠ.ㅠ 객관식이 아니라서 어떻게 찍을 방법이 없어요.

4 쿼리 문제들은 유동균샘 문제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어느 테이블에는 있고 어느 테이블에는 없는 ~~~~ 블라블라 is null 이용 이거 나오면 불일치 검색 쿼리인 거 알아야 하고(불일치 검색 쿼리라고 친절하게 안 알랴줌)

함수 쓰는 것도 어려운 거 안 나와서 엑세스는 합격 예상합니다!

(이러고 불합격하면 망신+눙물ㅜㅜ)

 

합격 발표일은 6월 3일이니 불합격이든 합격이든 그때 다시 포스팅하기로~

불합격일 수 있으니 남은 강의도 다 듣고 발표날짜날 다시 시험접수해야 되니까 컴활 공부는 계속 이어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