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종자기능사

종자기능사 최종합격! + 필기, 실기 공부방법

728x90
반응형

종자기능사 최종합격했습니다!

1문제는 확실하게 틀린 거 알고 있는데 뭐 때문에 12점이나 깎였는지는 모르겠네요ㅠ

그래도 어렵게 내려면 얼마든지 어렵게 낼 수 있는데 기출에서 대부분 다 나왔어서 다행이었던 시험이었네요.

728x90

 

필기 공부방법

필기공부는 시험 접수하고 나서부터 했고요.

2010년 ~ 2016년 기출문제 다운 받아서 갤럭시탭으로 계속 봤습니다.

cbt 기출문제집 사이트 들어가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자격증은 아니라서 그렇게까지 열심히 공부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2회독하고 시험봤어요.

시험장에서는 식물보호산업기사만큼 기출문제랑 똑같이 나오지 않아서 이거 괜찮을까? 싶었는데 평균 7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과목별 점수는 나오지 않았어요.

cbt라 시험보고 제출하면 점수 바로 나오는데 평균점수만 나왔었고 합격자발표날에 조회했을 때도 평균점수만 나왔었어요.

 

갤럭시탭으로 공부하면서 답 체크 다 해놓고 해설은 문제 밑에 다 적으면서 공부했고요.

문제 다시 쭉 풀어본다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교재 구매하지 않았고 인강 안 들었어요.

 

↓↓↓↓필기시험 후기 포스팅 참고↓↓↓↓

종자기능사 필기시험 후기 (tistory.com)

 

종자기능사 필기시험 후기

어제 1월 29일은 기능사 필기시험일이었어요. 저는 수인분당선 오리역 근처에 있는 하이미디어아카데미라는 곳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오리역 3번 출구에서 쭉 가다 보면 나옵니다. 5분도 안 걸리

hanato31.tistory.com

반응형

실기 공부방법

실기시험은 100% 필답형이고요.

실기는 인강을 결제했습니다.

실기 기출문제집 사서 혼자 해도 되긴 하겠지만 비전공자이기도 하고 무슨 말인지는 알고 문제풀고 싶어서 인강을 신청했습니다!

30일짜리로 결제했는데 식물보호 들을 때보다 비쌌던 거 같아요.

교재는 무료로 오고요.

배송기간 감안해서 수강기간도 3일 늘어나요.

이 강사님 교재는 되게 두꺼워요.

열어보니 단면이었다는 거............

그냥 양면으로 하고 두께를 줄여주셨으면...............ㅠ

아니면 이제 PDF파일로 교재 팔았으면 좋겠네요'ㅅ'

십자수 도안도 PDF 파일로 판매하는 시대인데'ㅅ'

(나 갤럭시탭 있어서 너무 편하다능)

교재에는 아무런 필기도 하지 않았고요.

죄다 사진 찍어서 갤럭시탭으로 필기하고 공부했어요.

나 갤럭시탭 사기 전 볼펜값..............손가락 아픔...........어쩌꺼야..........

 

작물분류, 화서, 종자 기관 명칭 이 3문제는 매회차 꼭 나오니까 반드시 외워두시길 바랍니다.

이거만 알아도 15점 주겠다는 건데 이걸 다 틀렸는데 다른 문제를 12개 맞춰서 합격한다고요??????????

필답 문제는 떨어뜨리려고 하면 얼마든지 떨어뜨릴 수 있는 문제유형이라 솔직히 시험공부하면서, 시험보러 가면서도 진짜 어렵게 나오면 떨어질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ㅋ.ㅋ

 

↓↓↓↓실기(필답형)시험 후기 포스팅 참고↓↓↓↓

종자기능사 실기시험 필답형 시험후기 (tistory.com)

 

종자기능사 실기시험 필답형 시험후기

오늘은 종자기능사 실기시험일입니다! 필답은 식보산업기사 DVD시험 말고 종이로 본 건 처음이에요ㅋ.ㅋ 시험장소는 동광중학교입니다! 8호선 수진역에서 내려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나와요. 시

hanato31.tistory.com

종자기능사 최종합격 포스팅 끝!!

붙으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고 공부하실 분들도 화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