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사복1급] 2024년도 사회복지사 1급 시험 후기! (성동공업고등학교)

728x90
반응형

오늘은 2024년도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일입니다!

저는 거의 운에 맡기고 간 셈이지만ㅋㅋㅋ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용ㅋㅋㅋ

저는 성동공업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구요!

시험장도 깨끗하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학교가 전체적으로 깔끔하더라구요!

단지 저는 집에서 멀어서....

깜깜할 때 나왔는데도 8시반 넘어서 도착했네용...

728x90

산업기사 시험보다가 이 시험 보니까 완전 후반에 집중력 고갈되더라구용ㅋㅋㅋㅋ

점심시간이 없어서 휴식시간 20분 동안 삼각김밥 하나씩 먹으면서 버텼네용ㅋㅋㅋ

아침을 먹고 가서 그런지 버텨지더라구요!!

 

저는 CBT 기출문제집 사이트에 있는 2023~2020년도 기출문제 풀어보고 CBT 기출문제사이트에 달려있는 해설만 보고 시험을 보러 갔는데요!

오늘 시험은 저한테는 많이 어렵더라고요 ㅋㅋㅋ

집중력이 떨어졌는지 마지막 과목 법제론에서 어이없이 틀린 문제도 있고 ㅋㅋㅋ

(어디 가서 법학과라고 하기 부끄럽다ㅠㅠ)

기출문제 풀 때도 조사론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역시나ㅠㅠ...

시험지를 가지고 나올 수 있는데 가답안을 제공해주더라고요!

시험지 제일 앞장에 QR코드가 있으니 찍으면 가답안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가채점 결과 1교시에서 과락이 나왔습니다!(조사론 점수 제일 낮음)

반응형

시험본 소감으로는 기출문제만 가지고 붙을 수 있는 시험은 아닌 거 같아요.

이론공부하시고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다음에 기출문제로 마무리까지 철저하게 하고 시험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1달 남짓 남은 시간 동안 기출만 풀어보고 붙겠다고 생각하는 것도 어불성설인 것 같은데요.

기출문제 풀어보고 죄다 객관식인데다가 문해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몇몇 있어서 운이 좋으면 붙지 않을까? 생각한 건데요.

가령 문제에서는 한계를 물어봤는데 보기에는 장점이 하나 들어있다던지.

복잡한 문제는 그렇다 쳐도 단순하게 개념을 물어보는 문제는 맞춰줘야 되는데 전혀 모르겠는 문제도 많아서 꼭 이론 공부도 하셔야 될 것 같아요!

 

2, 3교시 6과목은 그래도 합격점수대가 나와서 기출문제만 풀어본 게 도움이 되긴 했지만요.

1교시 2과목에서 참사가 일어나서 ㅋㅋㅋㅋㅋㅋ저는 강의도 들어보고 공부를 더 꼼꼼히 해서 내년을 기약하도록 하겠습니다!

 

합격자 발표일은 2월 15일인데 불합격 뜨면 따로 포스팅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시험보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