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건설안전산업기사

[건안산기] 건설안전산업기사 필답형/작업형 시험후기

728x90
반응형

지난 5일과 10일은 건설안전산업기사 실기시험일이었습니다!

저도 시험을 보고 왔으니 후기를 적어야겠죠? :)

필답시험 5일 후에 작업형 시험이 있어서 필답시험볼 때는 사진에 신경쓰지 못했네요.

 

필답형 시험 후기

저도 동서울대학교 10호관에서 시험을 봤구요.

예전에 토익 시험 봤던 그 시험장이에요.

토익시험 보러 갔을 때랑은 사뭇 다른 느낌이었어요.

학교 밑에 식당이 많아서 점심 먹고 12시 20분에 도착했는데 앞시간에도 시험이 있어서 12시 40분부터 입실이 가능하다고 붙어있었어요.

로비 쪽에 대기공간이 있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밖에서 기다리는 수험생들이 많았어요.

근데 오전에 비가 왔다가 그친 거라 벤치가 젖어있어서 앉기에는 불편해보였네요.

 

토익시험은 젊은 사람이 아주 많았었는데 기사 시험은 아저씨수험생분들이 아주 많이 보였다는 거~

건설 쪽이라 그런지 남자분이 아주 많았습니다.

그리고 토익시험볼 때는 질문하는 수험생 보기가 힘든데 자격시험 보러 가면 질문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욬ㅋㅋ

연령대가 달라서 그런 걸까요? 생업과 관련된 거라 그런 걸까요? 아니면 다음 시험까지 텀이 너무 길어서?

 

-13문제, 총 60점

-필답, 작업시험 합쳐서 60점 이상이어야 합격

 과락은 없음

-총 시험시간은 60분, 절반 이상인 30분 지나야 퇴실 가능

-검은색 필기구(연필X), 신분증 필요

-필답, 작업형 시험 중 하나라도 미응시시 점수 상관없이 불합격

 

대학교라서 시험실은 되게 깨끗했어요.

모르는 문제는 아무말대잔치하고 퇴실제한시간 30분 지나서 시험지 제출하고 퇴실했습니다.

 

저는 2022년도~2019년도 필답형 기출문제 보고 갔는데요.

솔직히 한 30~40점 정도 예상되고요.

반타작은 확실히 한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728x90

반응형

작업형 시험 후기

작업형 시험은 이탱크교육(모란역)에서 봤습니다!

건물 앞에 도착하면 국가자격시험장이고 붙어있어요.

저는 딱 8시반쯤에 도착했구요.

근데 엘리베이터 버튼이 눌려져 있었고 3층에서 내려오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계단으로 올라갔는데 2층이 고시원이에요.

마스크를 기고 있었는데도 냄새가 많이 나더라고요ㅠㅠ

반면에 시험장은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제가 본 수험생은 모두 아저씨수험생분들이었고요.

여자분은 나랑 감독관님 뿐이었다능ㅋㅋㅋㅋㅋ

 

-시험시간은 총 50분, 퇴실제한시간 없음. 1분 지나도 시험종료 누르고 나가도 됨.

-총 8문제, 총 40점

-필답, 작업형 시험 중 하나라도 미응시시 점수 상관없이 불합격

-검은색 필기구(연필X), 신분증 필요

-문제는 컴퓨터로 확인가능 but 정답은 시험지에 적어야 함

 

2022년도 ~ 2020년도 3회 기출까지 공부했고요.

문제는 기출문제에서 전부 출제되었는데 괄호 문제 하나는 처음 봤어요.

봤던 문제들이 답이 기억이 안 나서 기억 나라고 머리도 통통 두드려보고 도저히 기억이 안 나서 아무말대잔치 시전하다가 시험 시간 한 10분 정도 남기고 시험지 제출하고 퇴실했어요.

 

시험 기출문제 포스팅은 비밀번호 걸어놓았으니 댓글 달아주시면 비밀번호 알려드릴게요:)

시험보신 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