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건설안전산업기사

[건안산기]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시험 후기

728x90
반응형

오늘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시험 보고 왔습니다!

시험장소는 하이미디어아카데미(구:이탱크교육)이었구요!

깨돌이김밥 왼쪽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시험장 깔끔합니다.

시험진행에도 전혀 문제없었구요.

학교랑 비교해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과목당 20문제로 총 100문제, 시험시간은 2시간 30분

-컨닝 불가, 옆자리 다 다른 종목 수험생

-과락 있음, 평균 60점 넘어도 1과목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평균 60점 이상 합격

-메모지는 감독관에게 제출 후 퇴실

-문제 다 풀면 대기시간 없이 점수 확인 후 퇴실가능

 

제출까지 50분 정도 걸렸어요.

처음에는 모르는 문제, 헷갈리거나 전혀 생소한 문제 안 풀고 나중에 풀었고요.

(안 푼 문제만 확인 가능합니다.)

푼 문제도 점검하면서 몇 문제 고치기도 하고 다 풀고 제출하니까 50분 걸렸네요.

 

1과목 산업안전관리론 70점

2과목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70점

3과목 건설시공학 60점

4과목 건설재료학 55점

5과목 건설안전기술 75점

평균 66점으로 합격 떴어요.

 

건설재료학은 공부할 때도 계속 점수가 낮았어서 시험 때도 제일 점수가 낮네요.

이건 시험 바로 직전에 다시 풀어본 건데 다시 푼 건데도 점수가 이 모양ㅋㅋㅋ


728x90
반응형

공부방법

공부방법은 늘 그랬듯 필기는 cbt 전자문제집 사이트에서 기출문제 다운 받아 풀었어요.

부끄럽지만 정말 열심히 놀러다녔기도 하고 면접도 보러 다니고 하느라ㅋ

시간관계상 2020년도 ~ 2017년도 4개년도 기출만 봤구요.

그마저도 2회독한 건 2020년도 ~ 2019년도 문제였네요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어려웠어요ㅠ.ㅠ

건설재료학, 건설시공학 진짜 어려워서(특히 재료학!!)

그나마 비전공자가 점수 받을 수 있는 과목이 1과목이랑 5과목이에요.

좀 더 이론공부를 꼼꼼히 하고 싶다고 하시면 강의를 듣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저는 실기를 강의로 듣기 때문에 필기는 일단 합격만 목표로 공부하는 편이에요.

 

그래도 기출문제로 봤던 문제가 똑같이 나온 게 꽤 있어서 합격할 수 있었어요.

1번부터 못 봤던 문제 나오기 시작해서 나 망했네, 이러면서 풀었는데ㅋㅋㅋ

진짜 간당간당하게 66점으로 붙은 거 보면 정말 꽤나 열심히 놀았는가 봅니다ㅋ

근데 사실 60점 이상이면 붙는 건데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ㅋ

지금 컴활시험 만료가 1년도 안 남아서 1달 안에 컴활 해결 가능하면 좋겠는데요.

보시다시피 건설안전산업기사가 3회 시험이 없거든요.

그렇다고 실기시험 보고 컴활공부를 하면 너무 만료일이 촉박할 것 같은 느낌에 컴활 공부를 먼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

(이러고 또 놀러다닌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