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기타

제5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후기

728x90
반응형

2월 12일 오늘은 제5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일입니다!!

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카톡 날려주고요.

원서접수비 100% 환불일 전에 카톡 한번 더 날려줍니다.

시험 보기 얼마 전에 수험표 출력 카톡 날려주고 시험일 하루 전에는 방역 관련해서 카톡 보내줬어요!

728x90

시험일 준비물은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사인펜, 수정테이프입니다!

오전 10시 이후에는 입실 불가, 10시 20분부터 시험이 시작됩니다!

심화는 11시 40분에, 기본은 11시 30분에 시험이 끝나요!

 

시험이 끝나면 문제지는 가지고 나올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풀면서 보지 못했던 문제 패턴인데...

페이지 넘어가면서 사료가 너무 길게 제시되길래 뭥미했는데ㅋㅋㅋㅋ

여기에 2문제가 딸려서 나왔네요.

원래 문화 파트에 약한 편이라... 둘 다 틀렸네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오후 2시에 답이 공개됐다고 하네요.

뭐 어차피 한국사 강사님들이 시험 끝나자마자 강의를 시작했을 거니까 그 전에 나왔겠네요ㅋㅋㅋㅋ

 

가채점 결과는 74점으로 마킹에서 실수가 없다면 2급 합격입니다.

난이도는 어려웠다는 평이 많은 것 같아요!

예전 고급시험이었다면 1급이었겠지만... 좀 아쉽네요ㅎㅎㅎㅎ

그렇지만 뭐 대부분의 시험이나 우대는 2급 이상으로 돼있는 경우가 많아서 더 욕심 내서 1급 따야지!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반응형

공부방법

별별 한국사 교재는 기출교재만 구매했고 기본서를 따로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이투스에서 심화기본강의만 하루에 1강씩 들었어요!

5년 전에도 별별한국사로 1급 땄는데 5년 동안 최태성샘의 아트판서는 더 발전되어있었어요!!

 

기출문제 10회분 들어있는 이 교재를 구매하면서 다 풀면 어떡하지? 생각했지만ㅋㅋㅋㅋ5회도 못 풀고 시험봤네요ㅜㅜ;;

기본강의 다 듣고 기출교재 구매했어요!

전 해설이 필요해서 구매했지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문제만' 얻을 수도 있습니다!

 

기출문제 풀다가 순서가 너무 헷갈린다 싶을 때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 책을 참고했네요.

이건 10년도 더 된 책이라ㅎㅎㅎㅎ

다른 좋은 교재도 많으니 일부러 구매할 필요는 없겠네요ㅎㅎㅎ

 

기출문제랑 해설집으로 계속 공부하다가 시험 전날에 그 유명한 최태성샘의 한능검 전야제로 마무리했어요!!

근데 정말 듣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ㅜㅜ

키워드 집어주신 거 문제 많이 나왔어요!!!!

강의듣고 기출문제 풀다가 시험 전날 한능검 전야제 강추예요!!

기출문제 하나도 안 풀고 전야제만 들으면 안 돼요!!

기출 풀면서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도 알아야 하고 불상이나 그림, 사찰 같은 건 사진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문제로 접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등급별 점수는 이 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시험 결과는 2주 뒤에 나온다고 해요!

오늘 57회 시험보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