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

[파주여행] 파주 프로방스마을 방문 후기! + 빛축제

Key of heaven 2023. 12. 7. 12:58
728x90
반응형

그저께 파주 프로방스마을에 다녀왔어요!

빛축제도 있다 그래서 겸사겸사~ 보고 왔어요!

빛이 없는 낮의 모습과 빛축제 사진이 다 있어서 스압 있어요!

합정역에 있는 트리를 찍어보았어요!

여기저기에 트리가 설치되고 있어서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네요!

합정역 1번출구 바로앞 버스정류장에서 2200번을 타고 맛고을에서 내렸어요.

요로코롬 파주 맛고을 음식문화거리 표지판이 있는데 사실 별로 기대는 안 했거든요.

왜냐면 인천지방법원 갔을 때도 근처에 음식 무슨 거리라고 써있는데 식당이 많지도 않고 메뉴도 별로였거든요.

근데 여기는 찐이었다.......(!!)

괜히 경기도지정이라고 써있는 게 아니었어!

표지판 따라서 눈을 돌려보니 저 오르막을 따라가야 한다는 결론을 냈다..

ㅠㅠ

개성있는 카페도 되게 많았어요~

벽화도 그려져있고~

파주에서 유명하다는 류재은베이커리 본점이 여깄네요!

조금 출출해서 유명하다는 마늘빵도 먹어볼 겸 겸사겸사 먹으면서 올라갔어요.

근데 프로방스마을에도 류재은베이커리가 있더라고욬ㅋㅋㅋㅋㅋ

류재은베이커리 방문 후기 아래 포스팅 참고!

https://hanato31.tistory.com/entry/%ED%8C%8C%EC%A3%BC%EC%B9%B4%ED%8E%98-%ED%8C%8C%EC%A3%BC-%EB%A5%98%EC%9E%AC%EC%9D%80%EB%B2%A0%EC%9D%B4%EC%BB%A4%EB%A6%AC-%EB%B0%A9%EB%AC%B8-%ED%9B%84%EA%B8%B0-%ED%94%84%EB%A1%9C%EB%B0%A9%EC%8A%A4-%EC%B9%B4%ED%8E%98

 

[파주카페] 파주 류재은베이커리 방문 후기! (프로방스 카페)

그저께 프로방스마을 갔다가 류재은베이커리 마늘빵도 먹어봤어요~ 저는 프로방스마을 가다가 들어간 거라 후문 쪽에서 들어갔어요. 마늘빵으로 유명하긴 한가 봐요~ 1층에서 베이커리랑 음료

hanato31.tistory.com

마술극장? 한번 볼까 가봤는데 아무래도 어린이 눈높이인 것 같아 근처만 둘러보고 나왔어요~

그때까지만 해도 제 폰카메라는 멀쩡했다구요.

프로방스마을 주차장 도착해서 사진 찍는데 갑자기 카메라 무슨 일.......??

ㅠㅠ울면서 사진 찍음....

그와중에 셀카는 정상이더라고요ㅠㅠ

프로방스마을 입구예요!

근데 카메라 무슨 일이야ㅠㅠ

 

 

완전히 돌아오진 않고 점점 또렷해지기 시작했어요.

카메라 자가회복중ㅋㅋㅋㅋㅋ

돌고래다.

이따 밤에는 멋있어지겠죠?

인생네컷도 있어요~

넓지 않아요~

그냥 마을만 둘러본다고 하면 30분 안에 다 볼 수 있구요~

마을 안에는 다 상점이 위치해 있어서 상점이랑 지하상가까지 둘러본다고 하면 1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고백터널인데 불켜지기 전에는 볼품없으니 밤에 불이 들어오면 고백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 미끄럼틀ㅋㅋㅋㅋㅋ

어른이 올라가면 부서진다고 써있음ㅋㅋㅋㅋㅋㅋ

지하상가예요!

주차장과 같은 건물입니다!

건물 2층에는 동물원+키즈카페가 있는데요.

요금이 보시다시피 어린이 요금이 더 비싸길래 어린이를 위한 공간인 것 같아 저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층에 딱 내리니까 냄새가 좀 나더라고요.

미니 에펠탑 모형도 있어욯ㅎㅎ

농원도 있는데 아이들 체험용으로 많이 찾으시나 봐요.

마을 곳곳에 카페가 있어요.

프로방스마을 안쪽에는 식당이 닭갈비집 말고는 없어요.

근데 맛고을 골목과 프로방스마을이 붙어있으니까 골목에 있는 식당 이용하면 됩니다!

728x90

지하상가 공방에서 디퓨저 하나 구입했어요!

향이 너무 좋아서 방에 놓으려고 샀어요.

2개월에 7천원이면 가격도 너무 착한 것 같아요!

상점들이 다 가격도 되게 착하고 예쁜 거 너무 많아서 마음 같아선 다 집어오고 싶었다능요!!

생활한복 파는 곳도 있더라고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 의자에 앉아있기 딱 좋았어요!

프로방스 내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12월 1일부로 영업 종료라고 하네요.

프로방스 야외주차장도 있어서 프로방스 마을에서 야외주차장 쪽으로 가봤더니 여기도 볼 게 있더라고요~

포토존 있어서 셀카 찍는뎈ㅋㅋㅋㅋ눈 감고 찍혔네요.

사진 뒤적거리다가 알았다고 한닼ㅋㅋㅋㅋ

근처에 나인블럭이라는 카페예요.

엄청~ 넓더라고요.

나인블럭 근처에서 찍어본 프로방스마을~

주차요금 참고하세용~

오후 5시가 넘어가자 하나둘 빛이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돌고래도 불이 들어왔어요.

여기도 판다가 있넼ㅋㅋㅋㅋㅋ

에펠탑 근처에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 꽤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ㅋ

반응형

새들이 떼지어서 날아가더라고요~

한번이 아니고 꽤 여러번 날아가던....

V자로 줄지어 날아가는 거 보니까 신기하더라고요.

고백터널에도 불이 들어왔어요~

왼쪽에 계단 올라가는데 불이 꺼지는 것 같은 연출도 멋있었어요!

그와중에 또 날아가는 새...

분명 날개 포토존일 텐데 뿔처럼 나왔....

좀 화나보이나요?ㅋㅋㅋㅋㅋ

버스타러 갈 겸 저녁먹을 식당도 찾는데 여기 야경도 되게 멋지더군요!!

하루의 마무리는 된장정식으로~

파주는 장단콩이 유명하니 콩요리로 마무리했습니다!

DMZ장단콩두부마을 식당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고!

https://hanato31.tistory.com/entry/%ED%8C%8C%EC%A3%BC%EB%A7%9B%EC%A7%91-%ED%8C%8C%EC%A3%BC-DMZ%EC%9E%A5%EB%8B%A8%EC%BD%A9%EB%91%90%EB%B6%80%EB%A7%88%EC%9D%84-%EB%B0%A9%EB%AC%B8-%ED%9B%84%EA%B8%B0

 

[파주맛집] 파주 DMZ장단콩두부마을 방문 후기!

파주가 장단콩으로 유명하다길래 저녁으로 두부음식 먹어볼까~ 하고 들어갔어요 ㅎㅎ 주문만 태블릿으로 하고 계산은 나갈 때~ 뭘 먹어야 하나 선택장애 와서 젊은분들은 뭐 많이 드시냐 물어

hanato31.tistory.com

 

프로방스마을 빛축제는 넓지 않았지만 곳곳이 포토존이었어요~

멋진 사진 건져가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