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72. 여행도 하고 돈도 버는 여행작가 한번 해볼까? - 채지형, 김남경 지음

Key of heaven 2024. 5. 20. 16:56
728x90
반응형

목차

728x90
여행도 하고 돈도 버는 여행작가 한번 해볼까? 간략 소개

트래블러라면 누구나 꿈꾸는 여행작가,
수첩 하나 카메라 하나면 준비 끝!

여행을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로망 여. 행. 작. 가.
바람결에 떠다니며 세상에서 만난 인연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슴을 울렁이게 만드는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어보는 여. 행. 작. 가.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지도를 그려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여행작가를 꿈꾸는 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Best 5 
Q. 여행작가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알려주세요.
Q. 다른 여행작가들과 알고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Q. 기업체나 출판사 등에서 여행비를 지원받을 수 있나요?
Q. 신문이나 잡지 등에 여행기를 기고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Q. 블로그나 개인홈피에 쓴 글을 책으로 출간하고 싶어요.
반응형
리뷰

여행작가에 이미 입문한 사람보다는 여행작가가 궁금한 사람이나 투잡을 꿈꾸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입 같은 경우는 일정하지 않다, 로 끝나는 게 아니라 원고료나 연봉 계산도 해서 사례로 알려줍니다~
수입, 원고료 등 현실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취미로 여행하는 것과 취재로 여행하는 것은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돈을 벌어야 생활이 가능하지 않겠습니까? ㅎㅎㅎ

저자가 기자 출신 여행작가 분들이라 기자에서 여행작가로 전향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기자 시절에 해외출장을 얼마나 갔는지도 나와있더라고요~

저는 새로운 분야의 현실적인 부분이 알고 싶어서 읽어봤지만 여행작가 입문 전에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추천드려요!
어려운 용어 같은 것도 없고 중고등학생이 읽어도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가이드북 업데이트 같은 소소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어요~

다만, 10년도 더 된 도서라 지금과 조금 차이가 있을 수는 있어요!
처우가 그때보다 더 좋아졌을 수도 있고요~
이 부분 참고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