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53. 디스 이즈 파리 - 글ㆍ사진 김민준, 박영희, 윤유림, 임현승, 정희태

Key of heaven 2023. 12. 26. 15:56
728x90
반응형

728x90
디스 이즈 파리 간략 소개

파리 PARIS
수없이 많은 볼거리와 이야기가 있는 도시

베르사유 VERSAILLES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궁전과 광대한 정원

오베르쉬르우아즈 AUVERS-sur-OISE
반 고흐가 머물다가 생을 마감한 작은 마을

퐁텐블로 FONTAINEBLEAU
베르사유 궁전의 모델이 된 퐁텐블로성

바르비종 BARBIZON
밀레의 <만종>과 <이삭줍기>가 탄생한 전원마을

샹티이 CHANTILLY
우아하고 아름다운 성 그리고 생크림의 본고장

지베르니 GIVERNY
인상파 거장 모네가 남긴 꿈결 같은 정원

몽생미셸 MONT SAINT-MICHEL
바다로 둘러싸인 천년 요새

옹플뢰르 & 에트르타 HONFLEUR & ÉTRETAT
노르망디의 깍아지른 듯한 절벽과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

파리와 사랑에 빠지는 최고의 여행 비법!

분리형 맵북 증정
파리와 파리 근교 상세 지도
파리 메트로ㆍ트램 노선도와 시내 교통 정보
반응형
리뷰

디스 이즈 시리즈 세번째로 파리 가이드북을 읽었어요!
프랑스 전체 아니고 파리만 소개되어있어요.
책만 읽었는데도 문화와 예술의 나라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반고흐, 모네 등 익숙한 화가 이름도 많이 보였고요.
파리를 대표하는 에펠탑도 비록 사진으로 본 거지만 멋있드라고요 ㅎㅎ
궁전, 탑도 많지만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건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등등 미술관, 박물관입니다!
빵 좋아하는 빵순이인데 디저트도 너무 맛있어보였어요 ㅋㅋ

해외 여행 가이드북은 타이베이랑 오사카만 읽어봤는데 아시다시피 대만과 일본은 섬나라죠?
그래서 자연경관을 이용한 관광지가 많았는데요.
예를 들면 온천.
파리 가이드북은 센강, 공원은 몇몇 나오긴 한데 자연경관을 이용한 관광지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어요.
프랑스 전체 가이드북이 아니고 '파리' 가이드북이라서 그렇고요.

또 신기했던 건  프랑스에서 기차 타고 스페인이나 이탈리아 등 다른 국가로 갈 수 있다는 점이랄까요.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고 그나마 육지인 북쪽엔 북한이 있잖아요.
그래서 바다에 길을 만들지 않는 이상 기차로 외국을 가는 게 불가능하잖아요.
프랑스인한테는 일상적이지만 우리나라사람한테는 신기할 수도 있고 그런 것도 느껴보게 됐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을 매년 겪을 수 있지만 더운 나라에서는 눈을 보러 온다는 뭐 그런...
언젠간 경복궁과 베르사유 궁전을 비교해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용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