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기타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시험 후기(feat.불합격)

Key of heaven 2022. 1. 24. 18:4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정비기능사 시험일!

추운데ㅜㅜ 미리 입실 안 되고 수험표에 시험시간 3시라고 나와있는데 10분 전에 들어갈 수 있었다.

추운데 사람들 다 학교 입구에 앉아있었다ㅜㅜ...

책 읽는 사람도 많았는데 추운데 글자는 눈에 들어오시던가...

 

시험장소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위치입니다!

1시간 일찍 와서 주변에 들어가 있을 데 찾는데 주변에 카페 진짜 하나도 없고 편의점에 들어가 있었다ㅋㅋㅋ

728x90

주차는 그냥 빼꼼 학교 안으로 차 끌고 들어가봤는데 주차장 있길래 자리 있어서 주차했다.


시험 분위기

자동차정비기능사 시험인데 의외로 여자분 많았다.

코로나 때문에 자리도 띄엄띄엄이고 시험실 자체도 학교 교실마냥 자리가 넓진 않았다.

인원 한 10명 되려나

계산문제가 있어서 종이 필요하면 나눠주신다.

조용하고 깔끔하고 깨끗하고

나쁘지 않았다.


시험 결과

큐넷 홈페이지에 공식적으로는 2주 정도 뒤에 시험결과가 나오지만

시험 끝나면 바로 채점돼서 시험 끝나고 바로 결과 알 수 있다.

51.66점으로 불합격이다ㅋㅋㅋㅋㅋ

총 60문제에서 60점 받아야 하고 과락 없다.

반타작이면 30문제는 맞췄다는 건데

36문제가 60점이면 추측컨대 31문제 정도 맞춘 것 같다.

처음에는 5문제만 더 맞췄으면 합격인데 아깝다고 생각했지만..

60문제에서 5문제면 아까운 축에도 못 들고 그냥 대참사인 거다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공부는 이 책으로 했다.

진짜 자동차공학 너무 어렵고 재미없고ㅜㅜ

책 중간에 동영상 qr 있어서 영상도 보고 나름 공부해보려고 했지만...

재미도 없고 용어도 어렵고 이해는 그때뿐ㅋㅋㅋㅋ

결국 3과목 발전기까지 보고 시험봤다.

그래도 공부 조금이라도 해서 시험보면서 캠버, 요잉, 흡기다기관, 축전지 나오면 아 이거.....봤다ㅋㅋㅋㅋ 이러고

 

시험보러 가면서도 이건 붙으면 운빨이다 이럼서 갔는데'ㅅ';;;;

너무너무 어려웠어서 그냥 나는 내 공부하고 내 목숨은 정비소에 계시는 정비사님께 맡겨야 하나 싶다.

이제 한국사 시험도 3주 정도 남았다.

이거 보고 재도전 고민하든지 다른 공부하든지 해야지.

 

결론:진짜 너무너무 재미없었다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