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푸드

[성남맛집] 단대동 닭죽촌 <남한산성 일번지> 방문 후기!

Key of heaven 2024. 5. 5. 14:36
728x90
반응형

어제 성남누비길 1코스 남한산성길에 다녀왔는데 가는 길에 닭죽촌이 있더라고요!

엉겁결에 점심으로 삼계탕 먹었어요:)

단대동 닭죽촌
이곳의 닭죽은 다른 지역의 백숙과 달리 찹쌀, 인삼, 대추, 밤 등을 듬뿍 넣고 끓여 술안주 겸 식사가 된다는 점에서 인기를 누렸다. 특히 단대동으로 옮긴 이후 닭죽을 닭도가니로 발전시켰고, 이외에 닭볶음탕, 유황오리, 더덕구이, 아귀찜 등을 판매한다.

출처: 성남시 관광안내 팜플렛

 

후기 갑니다~

닭죽촌이라더니 동그랗게 식당이 몰려있더라구요!

저는 남한산성 일번지에 들어갔는데요.

밖에 인삼닭죽이 써있기도 하고 식당 앞에서 할저씨의 호객행위로 들어가게 됐어요ㅋㅋ

메뉴

음... 근데 메뉴판에 닭죽은 없더라고요ㅠㅠ

혼자 먹을 만한 게 삼계탕밖에 없어서 얼떨결에 삼계탕 먹고 몸보신 좀 했습니다:)

728x90

2층도 있다고 하는데 전 혼자 간 거라 2층으로 올라가지는 않았어요.

고기도 보들보들 맛있고 국물도 맛있었어요:)

고기 다 먹고 죽이랑 밤, 삼은 거의 마시다시피 먹었어요ㅋㅋ

다 먹은 건 못 찍었지만 싹 긁어먹었어요!

전에 발산삼계탕 갔을 때는 조금 남겼던 걸로 기억하는데 닭 크기가 여기가 더 작은가 봐요.

그래도 든든하게 잘 먹고 다시 산행에 나섰습니다!

반응형

단대동 닭죽촌은 성남시 관광지도에도 나오는 곳이더라구요.

남한산성 입구에 위치해있으니 산행마치고 몸보신 겸 들르면 좋은 것 같아요!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