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

[서울여행] 전쟁기념관 방문 후기! (이태원 가볼만한 곳)

Key of heaven 2023. 12. 1. 16:22
728x90
반응형

어제는 이태원에 있는 전쟁기념관에 다녀왔어요!

들어가고 있는데 나오시는 분이 하루 종일 봐도 다 못 보겠다고 하면서 가시던뎈ㅋㅋㅋ

정말 그렇더라고욬ㅋㅋㅋ

역사 교과서 보는 느낌이라 조선시대는 훑어보다시피 했는데도 오전 11시반 조금 넘어 들어갔는데 4시반 넘어서 나왔어요.

지하철 갈아타러 가다가 예뻐서 찍어봤어요.

책으로 만든 트리 모양ㅎㅎㅎ

형은 한국군, 동생은 북한군으로 참전했다가 전투에서 형제가 만났대요.

아무리 우연이라지만 전쟁터에서 만날 확률이 얼마나 되려나욛ㄷㄷㄷ

야외에도 볼 거리가 많더라고요.

그치만 너무 추웠다....

비상대비체험관 유익해보여서 해볼까? 하고 갔는데 점심시간 다 돼가서 나중에 다시 들르기로 함.

검 동상도 있고요.

전쟁기념관 입구에 사람이 많더라고요.

학생인지 모르겠는데 젊은 여자분들이 엄청 많았다능.

관람시간과 휴관일 참고!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 옆에 식당이 있나 봐요.

근처에서 밥을 먹고 온 거라 가보지 않았어요.

카페는 전쟁기념관 내부에도 있습니다!

들어가면 로비가 2층이에요.

728x90

6.25전쟁 전사자 유품 전시가 내년 4월 28일까지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중앙에 호국추모실 먼저 들어가면 1층으로 내려가게 되고 선사시대부터 전쟁역사를 쭉 관람하실 수 있어요.

김상옥 의사 특별전이 오늘부터 시작이네요~

전 어제 간 거라 아쉽게도 보지 못했어요~

1층에는 거북선이 전시되어있었는데 이것도 상당히 커보이던데 축소한 모형이라네요.

선사시대는 항상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국사교과서 첫 페이지를 생각나게 하네욬ㅋㅋㅋㅋ

전시실 중간중간 흉상이 전시되어있어요.

사실 이날은 육견협회가 전쟁기념관 앞에서 시위하는 날이었는데요.

개를 푼다고 하길래 궁금해서 겸사겸사 가봤어욬ㅋㅋㅋ

https://cm.asiae.co.kr/article/2023120108363037323?aceRef=https%3A%2F%2Fsearch.naver.com%2F

 

용산에 진짜 개 100마리 데려온 육견협회 "생존권 보장하라" - 아시아경제

지난달 30일 대한육견협회·대한육견연합회·대한육견상인회 등 단체가 서울 용산 대통령실 인근에서 '개 식용 금지 특별법' 추진 반대 집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www.asiae.co.kr

1시에 한대서 나갔는데 경찰에 막혀서 야광제복만 보이고 뭐 하나도 안 보이길래 야외전시장 구경을 했어요.

전쟁기념관 쪽에서 보면 배에 가려서 하나도 안 보였는데 와보니 비행기랑 전차, 장갑차, 미사일이 전시되어있더라고요.

비행기는 들어가볼 수 있는 데가 없었고 차는 들어가볼 수 있는 차가 몇 개 있어서 아늑하게 앉아도 봤습니다.

어린이박물관도 있어요.

매점이랑 카페가 옆에 붙어있어요.

놀이터도 있어요.

개는 구경도 못해보고 다시 전쟁기념관으로 들어왔어요.

라이브러리도 있고요.

1층에 대형전시실이 있는데 탱크가 전시되어있어요.

근데 저 탱크는 뭔데 저렇게 눈에 띄게 색칠을 해놨는지...

3층에는 해외파병실, 국군발전실이 있는데요.

해외파병실은 국군이 해외파병간 거 전시되어있었고

국군발전실에는 무기가 전시되어있었어요.

체험실이 있어서 혼자 서봤는데 2인이 같이 하는 거라 그런지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반응형

특별전시실도 들어갔어요.

북에 묻혀있는 국군 유해도 있을 것 같아요.

기증실도 있어요.

여기는 들어갔더니 깔린 음악이 공포감을 조성하더라고요.

내용도 무서운데 음악도 무서움ㄷㄷㄷ

6.25전쟁실은 가장 최근에 있었던 국내 전쟁이라 그런지 전시실이 3개나 되네요.

근데 3부터 봐도 이해가 안 되지 않더라고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6.25전쟁은 다 알고 있잖아요.

다시 1층으로 내려가서 조선시대부터 봤어요.

한능검 시험볼 때도 그렇고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교과서 보는 느낌ㅋㅋㅋ

다른 박물관에서 본 내용도 보여서 솔직히 조선시대는 글자는 그냥 훑어보고 전시물 위주로 봤어요.

유일하게 웃고 있는 흉상이다....

통일도 가능했나 보던데 중공군이 개입하면서 다시 밀렸다고 하네요.

국군포로 관련된 전시도 하려나 봐요.

2층에 있는 카페인데요.

분위기가 카페보다는 레스토랑 같은 느낌.

와인 같은 거 팔 거 같은 분위기랄까요.

기념품샵은 공사중이었습니다!

실내 곳곳, 야외 곳곳에 자판기가 있어요.

광장에는 6.25전쟁 참전 국가 국기가 펄럭거리고 국군부대 깃발도 펄럭거리고 있어요.

아까 못 가봤던 비상대피체험관.

밤에 보면 이런 느낌인가 봐요.

심폐소생술 체험을 위한 마네킹이 누워있고요.

방독면 체험도 가능한데 저는 좀 찝찝해서 보기만 했어요.

관람객이 저 혼자랔ㅋㅋ

체험하는 건 못 봤네용.

전쟁기념관은 박물관이자 현충시설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나왔더니 반대로 가는 열차 타고 막...

 

전쟁기념관에서 외국인분들도 많이 보고 전쟁기념 맞은편에 국방부가 있어서 군인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역사박물관이나 화성박물관 등 다른 박물관에서 봤던 내용이랑 중복되는 내용도 있긴 한데

전쟁기념관이라 전쟁 위주로 전시되어있습니다.

광개토대왕, 근초고왕, 진흥왕 보는데 국사 공부하는 줄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