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

[서울여행] 용비교 ~ 응봉산 정상 트래킹 후기 (개나리꽃 경치 보고 가세요)

Key of heaven 2024. 4. 4. 19:41
728x90
반응형

오늘 서울숲에서 벚꽃 구경하고 응봉산 정상 가면서 개나리꽃도 엄청 보고 왔어요.
사진이 너무 많아서 서울숲은 따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서울숲 바람의언덕에서 용비교 건너면 바로 응봉산 쪽으로 갈 수 있는데 서울숲이 꽤 넓더라고요.
그래도 멋진 광경 보고 왔습니다!

여기 처음 오는 건데 너무 복잡해서 어디가 어딘지를 모르겠는 거예요.
고개 돌렸더니 저 노란빛이 '나 개나리요' 하고 있더라구요 ㅋㅋㅋ

용비교로 향하는 길가에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폈어요.

개나리군락이 정말 멋있더라구요!

용비교 건너면서 눈을 떼지 못했어요.

지나가는 기차도 같이 찍어주구요.

올라가는 길에는 벚나무도 있어요.

가는데 N서울타워 보임ㅋㅋㅋ

흰 벚꽃은 다 핀 거 같은데 분홍벚꽃은 몽우리만 있는 것도 많았어요.

어제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이제 개나리는 질 때가 된 건지 뭔가 흐물흐물거리는 느낌도 드네요 ㅋㅋㅋ

몇 가지 운동기구들과 벤치가 나왔는데 정상까지 350m라고 써있어서 정상까지 올라갔어요.

바닥에도 꽃잎이 많이 떨어져있고

초록잎도 많이 보여서 곧 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멋있는데 솔직히 사진에는 그 분위기가 다 담기지는 않는 거 같아요 ㅋㅋㅋ

728x90

올라오면 화장실도 있는데...
칸막이마다 창문이 너무 큼지막해서... 부담스러워서 볼일 못 보겠어요....

팔각정 있는데 2층은 막혀있었어요.
1층에 돗자리 펴놓고 김밥 먹으면 좋을 듯ㅋㅋㅋㅋ

응봉산 정상(No. 17)
중랑천과 한강 본류가 만나는 합류부와 서울숲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봄이면 개나리가 흐드러져 개나리산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이른 봄 응봉산에 피어난 밝고 노란 개나리꽃 물결을 보며 긍정의 기운을 느껴보세요.

출처: 안내팻말

시계도 있고 아리수도 있어요.

응봉산
응봉은 산이 높지 않으나 경관이 빼어나고 임금이 사냥할 때 이곳에서 매를 놓아 꿩을 잡기도 해 매봉 또는 응봉(鷹峰, 매봉우리)이라 불리기도 했다. 조선 태조가 살곶이벌에서 매사냥을 즐기기 위해 즉위 4년(1395년)에 매사냥을 관장하는 응방을 한강 위, 곧 지금의 응봉 기슭에 설치하였다.
 - 응방: 고려와 조선 시대에 사냥에 쓸 매를 사육하는 일을 맡아보던 정부기구
응봉은 조선 태조가 한양에 도읍하기 전에도 동교(東郊)에서 매를 놓아 사냥을 했던 곳이고, 그 후 태종, 세종도 이곳에 나와 매 사냥을 즐겨했다. 태조 때부터 성종 때까지 100여 년간 151회나 매사냥을 했다는 기록이 고서에도 나와 있다.
암반층의 지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개나리가 주종을 이루는 산으로 매년 4월이 되면 응봉산 일대에 개나리꽃이 피어 장관을 이룬다.
4월 1일부터 4월 10일경에는 산 전체에 노란 개나리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1997년부터 성동구에서는 개나리 축제 한마당을 열고, 이에 따라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글짓기 대회, 사진 전시회, 노래 자랑, 먹거리 장터 등이 열린다.
성동구에서 여는 이 한마당 문화축제는 서울의 명물이다. 응봉산은 독서당길을 따라 왕십리를 거쳐 응봉동과 금호 4가의 고개에 있어 한강을 굽어보고 있다.
산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어 한강의 야경을 볼 수 있으며, 건너편에는 달맞이봉이 있다. 또한 응봉산 자락에는 암벽 등반 시설이 있어 체력증진과 여가선용도 할 수 있다.

출처: 성동구 안내팻말

야경 조망 지점이네요.
나중에 맥주 들고 올라와야 하나.

롯데타워는 어디서나 보이네요.
서울숲이 한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망원경도 있는데 무료예요.
잠깐 들여다 봤는데 새둥지가 보이더라는ㅋㅋㅋㅋ

반응형

정상에서도 기차 지나가는 거 찍으려고 기둘리고 있었음ㅋㅋㅋ

열흘 전에 개나리축제가 있었네요.

자주 등장해 주시는 까치 모델님

차도에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어서 드라이브 할 맛 나겠어요~
응봉산도 그렇고 서울숲도 그렇고 사진작가분들이 많이 계셨던 거 같아요.
봄꽃은 지면 1년을 기다려야 하니 그럴 만도 한 거 같아요.
개나리, 벚꽃 볼만큼 다 봤으니 내년에 다른 명소를 가봐야겠어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