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

[서울여행] 광진교 방문 후기! (광진구 가볼만한 곳) (광진교 8번가 쉼터 동절기운영 안 함 주의!!)

Key of heaven 2023. 12. 10. 14:09
728x90
반응형

두부 배부르게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저는 광진교 8번가로 향했어요!

아차산을 올라볼까도 생각해봤지만 등산이 취미는 아니라서...

짐 줄이고 물 챙겨서 다음 기회에 올라가보는 걸로~

아차산성에서 백제의 개로왕이 전사했고 고구려의 온달장군도 전사했다고 하네요.

유적이 있는 것 같아 다음에 꼭 올라가보기로 결심합니다'ㅅ'

꼭 등산을 하지 않더라도 근처에 산책로가 잘 되어있더라고요~

맨발길이 따로 있어서 싱기.

저 집근처 공원에 맨발길 아닌데도 맨발로 운동하는 분이 종종 계셔서 저기 강아지도 많이 다니던데'ㅅ' 라고 종종 생각했었는데요.

이렇게 맨발길 따로 만들어놓는 것도 보기에 괜찮아보였어요.

다만 무좀 옮는 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728x90

지도 보면서 슬슬 산책하고 있는데 워커힐에서 운영하는 피자힐이 나오더라고요~

이미 배가 부른 상태인데다 올라가는 거 싫어서 가보진 않았어요.

도로에 피자힐이라고 크게 써있는 거 보니 운영하는 곳이겠거니 싶더라고요.

광진교에 도착했어요!

이런 장소가 있는지도 몰랐던 저로서는 그저 신기했네욯ㅎㅎㅎㅎ

6.25전쟁도 겪었고 역사적으로도 오래된 다리랍니다.

여기서도 롯데타워가 보이는구나~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기다렸다가 야경 보면 좋겠다~ 싶었는데

수중에는 마실 게 막걸리밖에 없었곸ㅋㅋㅋㅋㅋㅋㅋㅋ

화장실도 부실해보이고ㅠㅠ

나중에 쉼터 구경하게 되면 그때 야경보려고 그냥 지나왔어요~

또 요즘에는 빛축제하는 곳이 많아서 야경에 흥미를 잃기도 했구요.

광진교 8번가 쉼터는 자전거도로 쪽에 있습니다!

자전거도로와 보행자도로가 나누어져있으니 쉼터 방문 시에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거 같아요!

한강공원 홈페이지 참고

근데 쉼터는 동절기에는 운영 안 하네요.

광진교 8번가는 전세계적으로 3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교각 하부 전망대라고 하는데요.

내년에 꼭 방문해보려고 해욯ㅎㅎㅎㅎㅎㅎ!

반응형

다리가 꽤 길어요.

쭉 걸어서 광나루한강공원 근처에 도착했어요.

동상도 있네요.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강동구에서 건립했답니다.

광진교 건너서 집에 가려고 천호역 가다가 천호공구거리 발견ㅋㅋㅋㅋ

먹자골목은 많이 봤지만 공구거리는 처음이네요.

공구세트 필요할 때 와봐야겠네욬ㅋㅋㅋㅋㅋ

 

영화사 갔을 때는 괜히 신륵사가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 관광지가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남한강뷰가 정말 멋있어요)

광진교까지 와서 기어이 한강을 보고 귀가했네욬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