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기타

[사복1급] 사회복지사 1급 합격예정자 발표(불합격 후기)

Key of heaven 2024. 2. 15. 13: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사회복지사 1급 합격예정자 발표일입니다!

원래는 불합격하면 포스팅 안 할 거라고 저번에 시험후기 포스팅에다 썼는데요.

점수랑 공부기간 올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요 ㅋㅋㅋ

가채점 점수에 이변은 없었구요!

7문제 더 맞았으면 합격인데....

그와중에 조사론 과락ㅋㅋㅋㅋㅋ

공부방법과 공부기간

저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 사이트에서 사회복지사 1급 강의를 찾았는데요.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강의만 반 정도 듣고 기출문제만 봤어요.

https://www.gseek.kr/member/rl/search/result.do?menuId=&menuStep=&pMenuId=&searchText=%EC%82%AC%ED%9A%8C%EB%B3%B5%EC%A7%80%EC%82%AC+1%EA%B8%89

 

경기도지식(GSEEK)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사실 저도 에듀윌 강의 듣고 싶었는데 백수라ㅠㅠ...

 

강의를 듣긴 들었지만 기출문제 푸는데 시간을 더 많이 할애했어요.

기출문제는 건설안전산업기사 시험 끝난 후부터 풀어보기 시작했어요.

시험볼까? 했던 것도 그때부터였어서 ㅎㅎㅎㅎ

728x90

2023년도 ~ 2020년도 총 4개년도 기출문제 풀어봤구요.

2021년도까지는 해설도 꼼꼼하게 봤지만 2020년도는 보시다시피 보다가 말았죠.

밑에 수정한 날짜 보면 알겠지만 리뷰는 전혀 안 했어요.

기간만 보면 1달반 정도 공부한 것 같지만 그렇게 열심히 공부하진 않았어요.

정말 1달반 동안 하루에 10시간씩 공부했으면 붙었을 것 같네요.

리뷰를 전혀 못해서 맨처음에 봤던 2023년도 기출문제 해설은 기억도 안 날 정도.

반응형

참고로 저는 복지전공이고 최근에 방송대에서 법을 공부했구요.

전공이지만 졸업한 지 10년이 넘어서 전공지식이 전혀 기억이 안 났어요ㅠㅠ

공부할 때도 조사론 너무 어려웠어요!

기출 풀면서도 무슨 소린지 전혀 모르겠고....

무슨 척도, 변수 이런 게 되게 많이 나오는데 해설볼 때도 잘 이해가 안 되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 걸렸어요.

적어도 조사론은 강의를 들어보시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익숙해지려면 반복학습 필수!

사회복지법제론을 배웠어서 방송대 사회보장법 수강을 안 했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들을 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정책은 무슨 제도 생긴 순서 이런 문제 나오드라고요;

공부 안 하면 풀 수가 없음.

그래도 마지막 교시 점수 보면 약간 찍는 데도 감이 어느 정도 있었던 듯ㅋㅋㅋㅋ

 

저번 포스팅에서 기출문제 풀어보고 문해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있어서 도전해봤다고 썼는데

그런 보너스 문제만으로 붙을 수 있는 시험이 아닌 게 확인되었으니 너무 쉽게 생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사시험 종류가 사지선다인 것에 반해 이 시험은 오지선다예요.

그러면 오답 확률이 더 커지겠죠?

이 시험은 1년에 1번뿐인 시험이라 저는 장기전에 좀 약해서 추후에 강의의 도움을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에듀윌 커리큘럼 보니까 반복학습 시켜주는 거 같더라구요~

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리고 도전하실 분들도 모두 화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